2021/08 14

영동 황간 백종원 3대천왕 유니짜장/덕승관

영동 황간 백종원 3대천왕 유니짜장 덕승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충북 영동군은 이른 봄부터 추운 겨울철까지 수박, 포도, 복숭아, 사과, 감, 곶감 등 다양한 과일의 생육에 필요한 토양과 함께 밤과 낮의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과일의 색상과 향기 그리고 맛까지 좋아서 과일의 성지라고 부르는 고장이기도 합니다. 지난 8월 17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2021 영동포도축제가 온라인으로 열리면서 영동 현지에서 더욱 신선한 포도의 향과 맛을 즐기려고 다녀오면서 영동 현지인이 추천하고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다는 충북 영동군 황간 유니짜장 맛집인 덕승관에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후기입니다. 충북 영동군 황간면에 있는 덕승관은 형동 현지인이 추천하기도 하지만 백종원 3대 천왕에 방송을 타면서 전국적인 ..

맛 집/충청도 2021.08.31

은평구청 회덮밥 맛집/어가초밥

은평구청 회덮밥 맛집 어가초밥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즈음은 야외 활동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그나저나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짧고 굵은 시행이 아니라 가늘고 긴~ 시행으로 몸과 마음은 지칠 대로 지쳐있는 상태입니다. 허구한 날 집콕에서 혼밥이나 혼술을 하는 수 없이 보내다 보니 오늘도 은평구 응암동 거주지 인근의 단골집에서 입맛이나 밥맛이 없을 적에 종종 내돈내산으로 다니면서 먹는 은평구청 회덮밥 맛집인 어가초밥의 식사 후기를 소개합니다. 은평구 녹번동에 소재한 은평구청 회덮밥 맛집인 어가초밥의 회덮밥 모습을 자세하게 보세요 엄청 많은 회의 양을 보시면 뒤로 넘어갑니다 맛은 당연히 최고에 배가 빵빵합니다. 은평 세무서 앞 사거리에서 본 주변 모습 맞은편 골목 중 우측은 은평구..

맛 집/은평 2021.08.30

을지로 힙지로 노포 중국집/오구반점

을지로 힙지로 노포 중국집 오구반점 삼복더위도 물러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서 코로나 19만 아니라면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을지로에서 사업하는 후배들과 함께 인근에서 1차로 거나하게 저녁 겸 반주를 걸친 후 2차는 조금은 술배의 뱃속이 허전한지 을지로 힙지로 노포 중국집인 오구반점에서 군만두에 쏘주 한잔씩만 더 마시지는 의견 일치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을지로 3가역 코앞에 있어서 찾기가 아주 쉽고 을지로 힙지로 노포 중국집인 오구반점은 군만두와 짜장면 등의 맛이 좋다고 알려져서 내돈내산으로 간단하게 먹었던 모습입니다. 을지로에서 초계탕으로 유명한 평래옥에서 녹두전과 초계탕만으로 반주를 즐겼지만 뭔가 2% 이상 뱃속이 허전한 상태여서 2차로 을지로 골뱅이를 먹을까 의논했지만..

맛 집/중구 2021.08.27

영동 신항리 석조여래삼존입상/영동 문화재 답사

영동 신항리 석조여래삼존입상 영동 문화재 답사 반가운 여러분 안녕하세요? 국악과 과일의 고장이라고 알려진 충북 영동군으로 당일여행을 다녀오면서 요즈음 제철인 포도 따기 체험과 복숭아 등의 과일을 실컷 맛나게 먹고 사진도 찍으면서 돌아다니다가 영동군 용산면 석은사 터에 세워져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불상이면서 보물 제984호를 소개합니다. 영동 신항리 석조여래 삼존 입상(永同 新項里 石造如來三尊立像) 충북 영동군 용산면 옛 석은사 터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석불 1989년 4월 15일 영동 신항리 삼존불 입상으로 지정되었다가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된 보물 제984호입니다. 영동 신항리 석조여래 삼존 입상이 세워져 있는 신항리 유래는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화리, 신기동, 장항동을 병합하여 신기와 장항의..

맛 집/충청도 2021.08.25

독립문 영천시장 맛집/베트남시장쌀국수

독립문 영천시장 맛집 베트남시장쌀국수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즈음 안녕하세요? 전국 구석구석의 맛과 멋을 찾아다니면서 즐기는 윤중은 서울시에서 오랜 거주지가 은평구이다 보니 독립문과 작은 규모의 재래시장인 독립문 영천시장을 자동차 속에서 자주 지나치다가도 내려서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맛난 먹거리 때문에 단골로 다니면서 오늘은 베트남 현지인이 베트남 요리를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은 후기를 소개합니다. 서대문구 독립문 영천시장 내 베트남 시장 쌀국수의 웰빙식 월남쌈과 쌀국수 야채볶음 그리고 고기말이 튀김의 먹음직한 모습이랍니다. 독립문 영천시장이듯 독립문 바로 옆에 있는 작은 재래시장이기에 독립문 사진 한 장 소개합니다. 독립문 우리나라에 중국에서 오는 사신을 영접하여 사대외교의 표상으로 인식된 ..

맛 집/서대문 2021.08.23

문래역 통닭 맛집/문래동원조마늘통닭

문래역 통닭 맛집 문래동 원조 마늘통닭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하면서 윤중이 거주 중인 서울과 수도권이 4단계 시행이 장기화되면서 몸과 마음이 답답한 나머지 눈을 정화하고 입맛을 되찾고자 휘리릭 당일여행을 다녀온 직후 귀경하여 해산하는 장소가 영등포구 문래역 인근이라 헤어지기 아쉬운 마음에 맥주 한잔과 소위 치맥 시간을 가진 후기입니다. 영등포구 지하철 문래역 인근에 있는 문래동 원조 마늘통닭 맛집을 문래동에서 거주하는 현지인이 강력 추천하는 곳으로써 SINCE 1970, 수요미식회 소개 통닭 맛집 등 방송에 소개된 원조 마늘통닭 맛집에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모습입니다. 문래동 원조 마늘통닭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469-1(문래동 4가 7-5) 02-2637-3480 자가용은..

맛 집/영등포 2021.08.20

서초 남부터미널역 혼밥, 혼술하기 좋은 백년불고기

서초 남부터미널역 혼밥, 혼술 백년불고기·물갈비 반가운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즈음 장기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몸과 마음이 답답한 나머지 지인들과 함께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강원도 평창을 급벙개로 당일여행으로 다녀오면서 서초구 남부터미널에 귀경하니 저녁시간이어서 인근에서 찾아본 백년불고기·물갈비집에서 소불고기를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잘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서초구 서초동 남부터미널 인근에 있는 백년불고기·물갈비집에서 소불고기를 내돈내산으로 혼밥이나 혼술 하기 좋으며 맛나게 잘 먹었던 불고기의 모습입니다. 백년불고기·물갈비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55길 22(서초동 1601-2) 02-582-2227 영업시간 11:00~24:00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영업시간은 변동 있습니다. 3호선 남부..

맛 집/서초 2021.08.18

은평구 역촌동 설렁탕 갈비탕 맛집/이조가마솥설렁탕

은평구 역촌동 설렁탕 갈비탕 맛집 이조가마솥설렁탕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서 더위를 많이 타는 윤중은 요즈음 좀 살 것 같네요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굵고 짧은 시행이 아니라 장기화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외식할 적에 혼밥과 혼술 하는 빈도가 많아지면서 은평구 응암동 거주지 인근인 역촌동에 소재한 설렁탕과 갈비탕 등 역촌동 설렁탕 맛집에서 여러 번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내돈내산이어서 솔직하게 소개합니다. 은평구 역촌동에 소재하면서 지하철 응암역과 구산역이 가까우며 설렁탕, 갈비탕 등의 전문인 이조가마솥설렁탕에서 진국의 갈비탕에 반주를 걸쳐서 맛나게 먹었던 모습입니다. 이조가마솥설렁탕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 58(역촌동 22-62) 02-382-0272 영업시간 매일 06:00~10:00(연중무휴..

맛 집/은평 2021.08.16

불광역 불광시장 순대국 맛집/삼오순대국

불광역 불광시장 순대국 맛집 삼오순대국 반가운 여러분 안녕하세요? 은평구 응암동에 거주하는 윤중은 인근 NC백화점 건너편 대조동에 불광동 시장이자 대조동 시장에서 1986년부터 3대째 대를 이어오는 순대국 맛집인 삼오순대국집을 오랜 단골로 다니면서 사회 후배들과 함께 반주를 겸한 저녁을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솔직하게 소개합니다. 1986년부터 3대째 대를 이어오는 순대국 맛집 은평구 불광시장 내 삼오순대국의 순대국 모습 잡냄새를 잘 잡았고 맛나면서 든든한 순대국. NC 불광점 길 건너편 골목 빨간색 O 표시 1986년부터 3대를 이어오는 불광동 소재한 불광시장 순댓국 맛집인 삼오순대국입니다 삼오순대국 서울시 은평구 불광로 1길 2(대조동 9-17) 02-387-2605 영업시간 매일 05:3..

맛 집/은평 2021.08.13

동대문역 족발 맛집/수요미식회, 맛있는녀석들/와글와글족발

동대문역 족발 맛집 와글와글 족발 여러분 뜨거운 막바지 여름철에 잘 계시지요? 사회 후배들과 함께 오래전부터 단골로 다니던 동대문역 인근 창신동 골목에 족발 맛집인 와글와글 족발이 수요 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 등 방송에 나오기 훨씬 이전부터 유명했었는데 갑자기 먹고 싶은 충동으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동대문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와글와글 족발은 수요 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될 만큼 오래전부터 수많은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동대문역 족발 맛집의 족발 껍데기에서 윤기가 반질 반질 하면서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종로구 종로 6가에 있는 조선시대의 성문으로서 보물 제1호인 흥인지문이고 일반적으로 동대문이라 부르고 지하철 동대문역 1번 출구에서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오늘 소개할..

맛 집/종로 202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