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강북기타

윤중의 맛집 131호/목포고기잡이/강북구 수유동/생선

윤 중 2008. 5. 16. 22:07
728x90

먹거리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그러나 저렴하면서 좋은집만 다니는

그런 직장 후배로부텨 음식점을 소개받았다

 

(이왕지사  안내까지도 해 달라고하면서 ㅎㅎㅎ)

 

사실...  서울의 서부지역에 거주하면서 교통편으로 볼 때에

여간 불편한겄 쯤은 감수를 해야 할 이유가있다

 

그만큼 유명세 뿐만 아니라 맛으로 충분히 보답을 받기 때문이다

 

"민어'하면  생각 나는곳이 어데입니까?

서초동의 유선식당?...     아니면 논현동의 노들강?...

서민들이 먹기엔 넘... 비싸지요

 

그래서  오늘 소개드립니다

 

 지하철4호선 수유역8번출구로 나와서 우리은행을 끼고 4.19탑방향으로 약 500m가면 왼쪽 대로변에있어요

전화는 904-5803입니다

 

 

 

 SBS  에  방영되었다는...

 

 

 

 쥔장이 전남 목포에서 안강망 사업을 하고 있다하네요

그래서 저렴하면서 양질의 좋은 생선을 소비자들이 맛 본답니다

단골이 많은 이유가 여기에있어요

 

 

 

 병어조림입니다

요즘 병어철이 도래했지요

 

 

 

 갈치조림도 줍니다

간이 적당하고 짭짜름해서  이스리먹으면서 안주로 넘... 좋아요

 

 

 

 빛갈좋은 홍어도주네요

물론 수입산이겠지요

 

 

 

 영광의 굴비는 아니겠지만 ... 조기구이가 맛나요

 

 

 

 병어구이도 줍니다

벌써 취기가 돌아요

 

 

 

 병어 한접시와 주변 반찬들...

 

 

 

 매우 두껍게 썰고 그리고 푸짐하게 줍니다

민어는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서 정력에 좋고

근육질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아주 유명한 한의사가 방송에서 이야기했지요

 

비린내가 없고 담백하게 단 맛의 보양음식으로서

입 안에서 씹는 맛이 부드러워요

집산지는 전남의 목포지역이 유명해요

 

 

 

 아주 부드럽고 담백해요

 

 

 

 왼쪽의 껍질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쳤어요

기름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요

 

오른쪽의 부레는 쫄깃한 맛 땜시로 날것으로 먹을때

최고로 친답니다

고소하면서 씹을수록 아삭한 맛이 정말로

기가 막혀요 ㅎㅎㅎ

 

 

 

 된장이랑도 먹어보고요

이것 저것 먹다 보니깐 넘... 배가 불러서

정말로 맛나는 "민어매운탕"과  그리고 "민어 전"을 못 먹었어요

 

담에 갈때는 꼭 도전할께요

우리집에서 거리가 멀어도 본전 이상은 뽑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