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중구

윤중의 맛집 113호/안성집/중구 을지로3가/소.돼지갈비

윤 중 2008. 4. 17. 17:04
728x90

동아리 모임에서 임시 회의후에 반주겸해서 들렀다

중구 을지로하면 워낙 맛집과 전통 그리고 먹거리가 풍부해서 좋다

 

주 메뉴는 소.돼지갈비구이와 서울식 육개장이 전문이다

현재의 장소를 포함해서 근 50여년을 이어오는

말 그대로 유명세를 떨치는 그런집이다

 

 지하철 을지로3가역 6번출구로 나와서 30m정도 왼쪽 골목에있어요

전화는 2279-4522입니다

 

 

 주 메뉴는 소.돼지갈비구이와 육개장을 적극 권장해요

 

 

 

 

 여러 메스컴에 소개가 되었다고...

 

 

 주방도 개방형이고 깔끔해요

 

 

 초벌구이를 해서 나옵니다

 

 

 기본찬이구요

 

 

 맛나는 보쌈김치를 서비스로 줘요

 

 

 속이 꽉 들었어요

 

 

 고기랑 함께 드시면 더욱 더 맛나요

 

 

 얼음이 두둥실 떠 있지요

시원하면서 고추는 매콤해요

고기 한점 먹고 국물한번 떠서 먹고.....  또..... 먹고 ㅎㅎㅎ

 

 

 초벌구이입니다

 

 

 조금더 익혀요

 

 

 양념통에 살짝 담구었다가  다시 익혀서 먹어요

그러면 무자게 맛나요

 

 

 상추쌈  그리고 파무침.  보쌈김치, 동치미국물등 먹을게 넘넘 많아요

 

 

 서울식 육개장입니다

육개장 만드는 솜씨가 고수로 알려져있어요

국물이 진하지도 그렇다고 연하지도 않으면서  고사리나 당면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사진과 같이 색갈이 새빨가면서도 느끼하지않고 속을 후련하게 해 줘요

 

 

 사골, 양지, 갈비뼈등을 넣고서 커다란 가마솥에서 4~5시간 끓이는 국물이래요

 

 

 밥을 말아서 먹어봐요

 

 

 한입 쏘~옥 입에넣고 냠~냠~

속을 든든하게합니다

 

 

 구수하면서 시원한 배추된장국을 떠 먹으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