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경상도

경북 예천맛집/용궁순대를 테마로 축제를 열 만큼 맛나는 용궁순대 맛집

윤 중 2013. 8. 19. 05:59
728x90

경북 예천맛집/순대맛집/용궁순대


무슨 연유인지는 몰라도

예천으로 여행한다면

육지 속의 작은 섬인 화룡포, 막걸리 축제가 열리는 삼강주막, 
명승지 초간정, 윤장대가 있는 용문사 등등 볼거리도 많지만

 

예천의 대표적인 먹거리이자 용궁순대를 테마로

예천 용궁순대축제를 개최할 만큼 전국적으로 유명한
용궁순대를 꼭 드셔 보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고고씽

 

 

 

 

 


 용궁순대를 테마로 예천 용궁순대축제를 여는

전국적으로 인기의 용궁순대

 순대의 질과 맛이 달라요^^

 

 

 

 

 

 

 실내는 당연히 빈 좌석이 없네요

길게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려야지만 용궁순대의 맛을 볼 수 있어요 

 이곳은 불경기란 걸 모르는 맛집이군요^^

 

나름 건물이나 시설 그리고 내부의 청소상태로 볼 때

많은 손님이 붐비지만 깔끔하면서 정리정돈이 잘 되었네요




 

 

 순대 전문 맛집인데 순대국밥은 당연히 주문했고요

우리 일행 4인 기준으로 오징어 불고기와 순대 한 접시씩 주문해서

어른도 몰라볼 정도로 어리석지 않기에 낮술 한 잔씩하면서 

 예천지방의 음식 맛과 풍류를 즐기려 합니다

 오키


 

 

 

 

 밑반찬은 맛이 없다기보다는 그리 감흥이 올 정도의 맛은 아니고요

그럭저럭 먹었지만 특이한 기억에도 없으나 사진만 찍었을 뿐입니다


 

 

 

 

오징어 불고기와 순대 한 접시를 포함한 전체의 상차림 

 요놈의 술안주로 대낮부터 일행인 우리 술꾼들이 한잔 시작합니다

 


 

 

 

산간 내륙지역인 예천지방에서 오징어요리라...

하기야 요즈음에는 교통이 편리하다 보니

전국 어디나 없는 음식이 없지만요^^

 

 달콤하고 매콤한 맛의 오징어 불고기를

공깃밥이랑 비벼서 먹으면 좋으련만 

오늘 주메뉴이자 예천 맛집으로 유명한 용궁순대의 

순대국밥을 먹어보는 게 우선인지라...

 술안주로만 몇 차례 먹어보았네요

 

 

 

 

 

   

우리가 흔히 보는 비닐 같은 껍질로 만든 순대가 아닙니다

  돼지 막창으로 만든 재래식의 용궁순대 등장이요

 

쫄깃한 식감의 돼지 막창으로 만든 순대에 속에는 여러 가지의

 부드러운 재료를 넣고 만든 순대를 새우젓을 살짝 찍고 냠냠~

 

일행 중 순대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사람은 입에서 씹지도 않는지

윤중이 하나를 먹을 동안에 두 개씩이나 돼지같이 먹는다는 ㅋㅋㅋ

 

 

 

 

 

  

 

 이번에는 오늘의 주메뉴이자 용궁순대집의 대표적 음식인 순대국밥

 

 

 

 

 

푸짐한 공깃밥은 아니어도 적당히 곱슬한 흰 쌀밥은 

순대국밥에 말아서 먹기에는 좋은 쌀밥이었어요 

 

 

 

 

 

 

 순대국밥 속에는 푸짐하게 들어있는 여러 부위의 고기들

순대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그리 많지 않아서 서운하겠지만...

아무튼 많은 알맞게 썬 고깃덩이가 들어있으며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어서 먹기에는 좋았어요

 

 

 

 

 

  용궁순대 축제에 대박을 터뜨린 용궁순대 맛집 

 

 

 

 

 

 

 

 

용궁순대

 경북 예천군 용궁면 읍부리 127-1

054-655-4554

 

 

 

 

 

 

 

 

 

 

 

 2013, 08, 19 Daum 블로그 메인 추천하는 맛집에 소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