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경상도

경북 봉화맛집/전국 최고 최대의 송이주산지에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 솔봉이

윤 중 2013. 7. 18. 05:59
728x90

봉화맛집/자연산 송이요리맛집/솔봉이

 

 자연산 송이

 천연의 향과 맛을 잘 아시죠^^

 

 전국적인 송이축제가 올해로 17회째 열리는 봉화군의 특산품이자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자연산 송이는

항암제가 포함되었음을 알고 칼로리가 없는 식품으로서

세계 각처에서도 고급의 요리에 사용됩니다

 

 이곳 봉화군에서 자연산 송이를 이용한

 송이돌솥밥 전문 맛집을

봉화에서 거주하는 현지인의 추천으로

맛과 멋을 좋아하는 윤중도 달려갑니다

 

 

 

 

 

 자연산 송이버섯을 이용한 돌솥밥

 돌솥밥의 뚜껑을 열기도 전부터 송이의 향이

 방안 전체를 풍기면서 기분까지 황홀하게 만듭니다

 

 

 

 

 

 자연산 송이돌솥밥 4인분을 포함한 밑반찬 전체의 모습

 일반 돌솥밥이라 해도 충분하고 맛깔스럽게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밑반찬이 쫘악 차려졌네요

 

 

 

 

구수한 토종의 된장찌개도 나와줍니다 

 이 된장찌개만 있어도 돌솥밥은 뚝딱 할 정도의

진국이면서 구수하더군요

 

 

 

 

 

 젓가락으로 송이버섯을 집어서

윤중의 코앞으로 가까이해서

자연 그대로의 향을 맡아봅니다

으흠~~

바로 송이버섯 바로 이 향이야^^

 

 

 

 

 

 

 돌솥밥을 퍼서 비벼 먹을 준비하고

예쁘게 모양을 만들어봅니다

 빨리 먹기가 아까워서

똑딱이일지언정 요리조리 사진을 예쁘게 담아봅니다

 

 

 

 

 

 하나를 집어서 기름소금에 살짝 찍고

입속으로 천천히 들여보냅니다

입안 가득히 송이의 향이 퍼지는 건 당연하고

살짝 씹으니깐

 독특한 송이의 향

쫄깃쫄깃한 느낌과

그리고 감칠맛 나는 송이를

 먹는 행복감에 이리도 기쁘고 좋을 수 없네요

 오키

 

 

 

 

 

 

 돌솥밥을 여러 가지의 향이나 양념이 진한 산나물 또는 반찬을 섞지 않고 

맛과 멋을 좋아하는 윤중이 양념간장만으로 비벼서 먹는 이유는

독특한 송이의 향이나 맛을 좀 더 음미하기 위함이며

 송이를 한 점씩 다 먹은 후에는 반찬만으로 중간마다

먹는 취향이었습니다

 

 그러니

밥반찬으로 나온 밑반찬과 된장찌개를 포함해서

송이버섯이랑 모두를 한 그릇에 넣고

 쓱쓱 비벼서 먹으면 배는 부를지 모르지만

진정한 송이의 맛을 음미하기에는

역부족이란 말씀입니다

 

 

 

 

 

 누룽지에서도 송이의 향을 느낄 수 있네요

 

 

 

 

 

 송이로 만든 차

송이의 향이 입안에서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다

 리필이 가능해요^^

 

 

 

 

 송이돌솥밥 1인분에 15,000원짜리를 주문했어요

 특인 1인당 20,000원의 메뉴는 맛은 어떨지 궁금한데요^^

 

 

 

 

 

  자연산 송이요리 전문 맛집 

 

 

 

 

 

솔봉이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리 232-11

054) 673-1090 

 

 

 

 

 

 

 

 

 

 2013, 07, 18 Daum 블로그 메인 추천하는 맛집에 소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