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충청도

충남 서산맛집/서산에 가서 안 먹으면 후회하는 곰탕 맛집 - 읍성뚝배기

윤 중 2012. 10. 9. 05:59
728x90

서산맛집/서산 곰탕맛집/읍성뚝배기

 

 국내에 현존하는 읍성으로는 가장 잘 보존된 것이 

서산 해미읍성이라지요

 

천주교 최대 박해사건과 이순신 장군이 훈련교관으로 재임한 곳이라는

서산 해미읍성에서 제11회 축제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열리는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서산에서 근무하며 아끼는 직장의 후배가 주저 없이 추천하는 식당

소머리국밥 전문집인 읍성뚝배기입니다

고고씽

 

 

 

 

 

 뚝배기곰탕을 먹으러 갔다가

옆 테이블에서 얼마나 맛나게 먹던지...

식탐이 많은 윤중도 먹었는데요

이 수육을 안 먹었다면 두고두고 후회할 뻔했지요^^

 

 

 

 

 

 읍성뚝배기 식당 안으로 들어가는 내부의 모습

왼쪽은 인심이 좋아서 손이 크고 친절하신 읍성뚝배기의 사장님

 

 

 

 

식당의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큰 가마솥 2개에서

 고기를 삶고 뼈는 오랫동안 곤다 합니다 

 

 

 

 

 뚝배기 식자재는 국내산만 사용합니다

그것참 맘에 쏙 드네요^^

 

 

 

 

 담금지 얼마 되지 않은듯한 개운한 맛의 겉절이

척척 걸쳐서 먹는 맛이 일품이네요

 

 

 

 기름진 고기를 먹으면서 새콤한 듯한 마늘장아찌는

함께 먹는 음식의 맛을 더욱 맛나게 합니다

당연히 몇 차례나 리필했지요

 

 

 

 무가 아삭거림은 필수이고 윤중의 입맛 기준으로 적당히 익어서

공깃밥만 있어도 뚝딱 할 정도의 맛이더군요

곰탕이나 설렁탕 등의 음식에는 깍두기와 김치의 맛만

좋아도 점수를 따고 들어가는 거잖아요^^

 

 

 

 

 소머리 수육을 포함한 상차림

 

 

 

 

 

식탐이 많은 윤중 일행이 메뉴판을 보니 소머리수육(대) 40,000원과

(소) 35,000원의 차이가 크지 않은 듯(?)해서 (대)로 주문하고

반주를 마실 생각이거든요^^

 

잡냄새가 전혀 없다

부드러우면서도 씹는 맛이 좋다

씹을수록 더 맛난다

더 좋은 건 싸고 양이 많다 ㅎㅎㅎ

 

 

 

 

 깍두기 국물을 자주 먹는 걸 본 주인인듯한 분이

이렇게 국물을 주시면서 전국의 유명한 과일 등을 넣어서 만든

깍두기라 합니다

어쩐지 다른 음식점에서 먹어본 그 국물하고는 맛이 좋더군요

 

 

 

 

 소머리 수육을 먹는 동안 개인별로 곰탕국물을 이렇게 서비스로 주네요

그럼... 곰탕을 주문하지 말어 ㅋㅋㅋ

 

 

 

 

 수육의 크가 얼마나 큰지 숫숟락 두 개로 겨우 들었네요^^

입에 넣으면 입안이 꽉 차고 우물우물 겨우 씹거든요^^

 

 

 

 

 먹거리에 운이 좋은 윤중은 서산의 별미가 뭐가 있는지를 물어봤는데요

직접 먹어봐야 한다면서 이렇게 어리굴젓을 주시네요

공깃밥을 미리 주문해서 따뜻한 밥 위에 어리굴젓을 올려두고 먹어봅니다

밥하고 어리굴젓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답니다

 

 

 

 

 임금님표 쌀밥인지 기름기가 살살 흐르면서 반짝반짝 윤기가 나고

왜 이리도 맛나는지 모르겠네요

밥  도  둑

 

 

 

 

 곰탕집 전문인데 그래도 주력 메뉴인 곰탕의 맛을 안 보면 서운하겠지요

뚝배기 속에 가득히 들어있는 고기들...

그리고 구수하면서 담백한 국물

 

 

 

 지금부터는 혁대를 풀어놓고 먹기 시작합니다

살찌는 소리가 들릴지언정 맛나는걸. 눈앞에 두고 먹지 말라구요?

이왕지사 잘 먹고 다음부터 다이어트 해야지요 ㅎㅎㅎ

 

 

 

 

배추와 게장 국물 그리고 여러 가지의 이름 모를 재료에서 우러나온 국물이  

별미인 서해안의 서산 등지의 향토음식인 게국지

정말로 배가 불러서 다 먹질 못하였지요

너무나 시원한 맛이었어요

 

 

 

 

 

서산 해미읍성 정문인 진남문 앞

 찾기가 너무 쉽지요^^

 

 

 

읍성뚝배기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327-1

041) 688-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