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마포

마포맛집/짜장, 짬뽕 없고 늦게까지 만두와 미니요리를 파는 중국집 - 하하

윤 중 2012. 1. 21. 05:59
728x90

 

하하(哈哈) 

 

중국집인데 짜장면이나 짬뽕을 안 판다

그러면서 배달도 당연히 안 한다

 

만두전문점으로서 손님에게 인기가 많고

작은 접시에 담겨 나오는 미니 요리가

부담 없는 가격 4천 원으로서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밤 11시 30분에 문을 닫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운 사람들이

2차나 3차로 한잔하기에 좋다^^

 

 

 

 송나라 시인인 소동파가 즐겨 먹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 동파육

오겹살의 돼지고기 찜요리로서 거지 닭과 함께

중국의 황저우에서 이름있는 요리이다

 

 

 

 

 

 

 만두의 인기가 제일 많다

 

 

 

작은 요리의 가격이 4,000원으로서 저렴하기에 눈에서 안 떨어지네요 

 그래서 2차 혹은 그 이상의 술자리에 좋다는 ㅎㅎㅎ

오잉? 

돼지 귀무침 ㅋㅋㅋ

 

 

 

 

 중국음식점의 기본적인 밑반찬

 

 

 

 

 

 

 

부추 개불 볶음

정력이 약하다구요?

개불은 씹을 때 오돌오돌하면서 씹는 감촉과 맛이 특이하고

고혈압 환자,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개불이 그리 효능이 좋다 하는군요

 그런가 하면 부추는

양기를 북돋아 준다 해서 일명 기양초(起陽草)라고도 한다지요

 만성위염,위궤양 등 위장질환에 좋은가 하면 

죽은 피 즉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하고

고기의 냄새 제거와 소화에 도움을 준다는 부추이기에 많이 드셔요^^

 

 

 

 

 윤중표 소스

개불이나 왕만두에 찍어 먹을 소스인데요

간장과 식초 그리고 고춧가루의 배합비율이 중요합니다^^

 

 

 

 

 

 

 동파육

 송나라 시인인 소동파가 즐겨 먹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 동파육은

오겹살 돼지찜 요리로서 거지 닭과 함께

중국의 항저우에서 이름있는 요리이지요

 

 

 

 다른 음식점에서는 청경채 등의 채소랑 함께 먹으니깐 좋더구먼

안 준다하니 좀 아쉽더군요 ㅜ.ㅜ

 

 

 

 

 

만두는 정초에 먹는 절식(節食)이었지만

오늘날은 평상시에도 많이 즐겨 먹는 음식이죠 

더군다나 만두전문점으로 입소문이 쫙 깔린 중국집에서

자칭 미식가들만 모였는데 안 먹고 나간다면 아주 서운하지요

 

 

 

 

 시장기도 돌지만 평소에 만두를 좋아하고 이집이 전문인지라

왕만두를 한개씩 먹으려고 주문했어요

 

 만두소는 돼지고기, 두부, 표고버섯, 완두콩 등으로

적절히 배합해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편이며

만두피는 두툼하지만 따뜻하면서 보드라운 느낌의 감촉이

한 끼니의 식사로도 훌륭한 메뉴이겠더군요

 

전문점은 맛이 달라도 많이 다르네요

 

 

 

 

밤 11시 30분에 폐점하니깐 2차나 3차에서 가볍게 좋겠어요 ㅋㅋㅋ

2, 4째 화요일은 쉽니다

 

 

하하(哈哈)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9-12

02) 337-0211. 010-4115-3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