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강남

윤중의 맛집 7-1호/노들강/강남구 논현동/남도 전통음식

윤 중 2008. 5. 7. 09:48
728x90

무슨 음식이든지 제철에 생산 되는겄이 맛나고, 영양가가 높다 하지요

그 중에서도  요즘은 남도의 음식으로 대표되는 "민어"와 '세발낙지"

소개 해 드릴까합니다

 

작년에 다녀 오고선 한동안 뜸 했었지요

사회 후배가 강남에 사무실이 있는 연유로 찾게되었어요

 

 후배보다도 먼저 도착한 나는

우선 시원한 맥주로 갈증을 해소하고 있었어요

맛나는 갈치포가 맥주 안주로 이렇게 좋을 줄이야

 

 

 그동안 메스컴에 소개된 사진들이...

 

 

 

 뭘 먹을까 생각 하면서   입맛을 다셔봅니다

 

 

 거의 한정식 수준의 상차림입니다

 

 

 하나하나가 전부 다 나요

 

 

 안주가 없어도 될듯 ㅎㅎㅎ

 

 

 민어(小)입니다

민어는 신장기능을 강화 시켜서 정력에 좋고

근육질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유명한 한의사가 방송에도 이야기 했었지요

 

 

 

 비린내가 없고 담백하며 단 맛의 보양음식으로서

입 안에서 씹는 맛이 부드럽답니다

집산지로는 전남 목포지역이 유명해요

 

 

 기름된장과

 

 

 기름소금을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찍어서 먹어요

 

 

 맨 밑에는 대파를 깔고 그 위에 민어 그리고 된장을 찍어서 맛을 봅니다

씹을수록 맛을 못 잊어요

 

 

 

 초장과 고추도 함께해서  먹어봐요

 

 

 부레는 쫄깃한 맛 땜시로 날것으로는 최상으로  치고있답니다

 

 

 껍질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기름소금에 찍어서 먹어요

보들보들해요

 

 

 세발낙지입니다

발이 총 8개이구요   발이 3개가 아니랍니다...

세발낙지의 ""는  "가늘세(細)"이지요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이 지은 '지안의 노"에 의하면 영양 부족으로

일어나지 못하는 소에게 낙지 서너마리만 먹이면 거뜬히 일어 난다는

내용이 기재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낙지는 바다에서 사는 연체동물 가운데 대표적인 스테미너

식품으로 꼽힙니다

 

쫀득쫀득 고소한 맛은 고단백질, 저지방으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 시력회복, 간기능 강화에

특히 우수하답니다

 

 

 서대매운탕입니다

 

 

 살이 매우 두껍고 푸짐하며 국물은 매콤하면서 술 안주 또는 밥 반찬으로 그만입니다

 

 

 누룽지로 마무리했어요

 

 

 강남구 논현동에 소재합니다

강남 교보타워  대각선방향 그랜드약국골목으로 들어가서  좌회전,그리고 우회전하면 보여요

전화는 517-6044입니다

 

 

예전 방문기를 더 보실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