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종로

윤중의 맛집 58-1호/함흥곰보냉면/종로4가/냉면

윤 중 2008. 5. 3. 19:46
728x90

냉면의 계절이지요

함흥냉면하면 생각 나는 곳...

바로 역사와 전통 그리고 40여년을 훌쩍 넘게 맛을 이어오는

"함흥곰보냉면집" 이지요

 

그간 메스컴과 입 소문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어서 긴 글이 필요 없답니다

 

 제일먼저 육수가 나옵니다

얼마던지 육수를 많이 맛을 보라고 주전자가 옆에있어요

 

 

 

 양념통에는 식초, 고추냉이, 설탕, 회냉면에 넣을 양념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첨가해서 먹으라고있어요 

 

 

 

 회무침입니다

곰보냉면의 주 메뉴가 회 또는 비빔냉면인거 잘 아시지요?

그래서 회냉면 먹으면서 회무침을 주문하면 넘... 입안이 매울거 같아서

우선 회무침만 주문했어요

냉면은 나중에 생각하자고요 ㅎㅎㅎ

 

 

 

 옛날에는 회무침이 국내산 홍어로 만들었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국내산 가오리에서 수입산 가오리로 바뀌었지요

사진에 나오는겄은 브라질산 가오리입니다

중간 중간에 육수로 입안을 말끔하게 행궈주면 맛나요

(그렇다고 소리내면서 입 안을 행구지 않지요 ...)

 

매콤하고... 새콤하고... 달콤하고... 그래도 자꾸 입에서 땡겨요

 

 

 

입안이 얼얼해서 물냉면을 주문했어요

육수에 아무 양념도 첨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국물을 쭈~욱~~  마셔봅니다

 

 

 

 한번에 국물을 다 마셨어요 ㅎㅎㅎ

무척 맛나요

시원하면서 담백하고 잡 냄새가 없어요

 

 

 

 국물은 다시 리필했어요

여기에 식초 조금  그리고 고추냉이를 약간만 넣구선 맛을봐요

이때 추가할거 있으면 하세요

 

 

 

  고구마전분으로 만든 면과 고기를 함께 둘~둘~말아서

입을 크게 벌리고

쏘~옥 넣고   냠~~ 냠~~

 

 

차림표입니다

 

 

 1호선 종로3가역 12번출구로 나와서 종로4가의 신한은행골목(시계골목)으로

쭈욱 들어가세요

전화는 2267-6922 입니다

 

 

 

예전 방문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