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종로

윤중의 맛집 101호/원조할머니 두부집/종로구 구기동/두부요리

윤 중 2008. 3. 30. 21:26
728x90

콩으로 만든 두부요리 만큼 영양가가 많은 식품있으면 나와봐라...

우리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의 필수적인 우수 식품이지요

 

 이 집은 원래 구기동 방향으로  등산하는 사람들에게

입 소문으로 널리 알려지게 된  두부요리 전문집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집에서 거리가 가깝고 마침 식구들도

선호하는 음식이래서 자주 들리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신영동 삼거리에서 구기터널 못미쳐서 오른쪽 2층입니다

전화가 379-6276이구요

 

 

 거의가 두부요리랍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그리고 섭취 할 수 있는 범위내로 주문하세요

 

 

 기본찬은 계절에 따라서 맛나는  걸로 수시로 바뀝니다

 

 

 빈대떡으로 입맛을 돋구고 시작했어요

 

 

 크기가 광장시장의 순희네 빈대떡이랑 비교하면 훨씬 작아요

그러나 이집도 맛나요

 

 

 북어구이로 아들하고 술잔을 서로 권하면서 금새 동이났어요

울 마님하고 딸은 술은 하지 않지만 안주빨은 얼마니 쎈지 ㅎㅎㅎ

 

 

 어른도 모르는지 짜식들이 넘... 많이 먹어요

내가 1개 먹을때 지들은 2개씩이나 먹어요

하기야 난 사진 찍을랴...  먹을랴... 마실랴 ... 바쁘다 바뻐 

 

 

 두부찌개 3인분입니다

 

 

두부가 순 우리콩으로 만들었다고 하더니만 고소하면서 부드러워서 입에서

씹는 촉감이 야들야들하고 스르륵 목으로 넘어가요

국물은 시원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