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경상도

부산맛집/남녀노소 누구나 사랑받는 특별한 족발 - 여송제

윤 중 2011. 11. 3. 05:59
728x90

여송제

 

 "돼지 족발에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좋다"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족발타운

족발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건강식이죠

 

윤중의 일행이 부산으로 여행 일정 중에

맛집이 빠지면 앙꼬 없는 찐빵 격입니다

 

돼지 족발의 영양가나 효능에 대하여는 생략하지만

독일의 대표적인 족발 요리인 아이스바인은

맥주에 돼지족발을 삶은 것으로 유명하며

 

중국에서는 국수와 함께 장수를 비는 축하 음식이고

유럽과 남미에서도 사랑받는 세계적인 기호식품입니다

 

 

 

 

 

돼지족발

젤라틴 성분이 풍부해서 여성의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모유 분비촉진, 골다공증 예방에도 더없이 좋다

 

 

 

 

 

부산의 광복동 족발집 타운 골목

 

 

 

 

 

 

어흥~~~

너 잡아먹는다 ㅎㅎㅎ

족발집에 웬 호랑이가,,, 

 

 

 

 

예약을 미리 한지라 우리가 도착하자 따뜻하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족발을

 청결하면서 숙달된 손놀림으로

 손님이 먹기에 편리하도록 예쁘게 작업 중이네요

 

 

 

 

특별한 족발을 주문합니다

 

 

 

 

 

따뜻하고 맛 나는 특별한 족발(小) 35,00원을 포함해서

푸짐한 전체의 상차림 모습

 

 

 

밑반찬의 가짓수나 구성이 보통의 족발집하고는 비교를 거부합니다

여기 밑반찬만으로도 공깃밥을 맛나게 잘 먹을 수 있겠어요

재활용 가능성이 있는 거 아니냐구요?

그런 걱정은 날려보내세요^^

 

 

 

 

 

여송제의 특별한 맛인 족발은

 나무로 만든 도마 위에 따뜻한 상태의 족발을 손님상에 올리고

겉은 윤기가 좌르르 흐르면서 씹으면 쫄깃하고

속은 야들야들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돼지 족발이 살코기만 많으면 좀 퍽퍽한 편이지만

적당히 비계가 섞여 있어서 함께 먹으면 속은 부드럽고 

겉은 쫄깃하므로 미각을 즐기면서 먹기에 아주 좋지요 

 

 

 

평소에도 부드러우며 맛 나는 호박전을 무지 좋아하는데,,,

오홋 넘 넘 맛난다

막걸리랑 궁합이 딱 맞는 호박전

갑자기 막걸리 생각이 ㅋㅋㅋ

 

 

 

 

족발은 비계와 살점이 적당한 비율로 공존하고

족발 자체의 고유한 맛을 헤치지 않는 범위에서

한약재 등의 향이 너무 강하지 않게 적당한 시간 동안 삶음으로써 

 미식가가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윤중은 돼지족발을 먹을 때

기름기가 비교적 많은 뒷다리보다는

소위 미니 족발 또는 앞발로 불리는 걸 더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두툼한 살점은 덜 붙어 있어도 힘줄 같은 쫄깃한 식감과

담백함이 더 진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뒷발이라 해도 발톱부위와 기름기가 비교적 적은 부위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얌전빼는 이쁜이는 못 먹지만요 ㅋㅋㅋ

 

 

 

 

한눈에 슬쩍 보아도 기름기가 쏙 빠진 듯 느끼하지 않으면서 담백해 보입니다

돼지 특유의 잡냄새를 그간의 영업 노하우로 확실히 잡아내고

느끼하지 않도록 기름기를 쏙 빼면서도

한약재 등의 강한 맛을 느끼지 못하는 순수한 맛이지요 

 

예약한 시간을 맞추어서 준비한 따뜻한 족발은 씹을수록 담백해서

눈 깜짝할 사이에 4명 기준의 족발이 모자라기에 추가 주문을 했어요

 

 

 

아무리 맛 나는 족발을 먹었어도 밥 배는 따로 있는지라

구수한 된장을 풀어서 끓인 우거지와 육수 국물에 공깃밥을 조금 말아서

든든한 식사를 맛나게 마무리했어요

 

 

 

 

 

물이 많고 달곰한 배와 포도로 후식을 마치면서

우리는 다음의 행선지를 향해서 이동합니다

 

 

 

 

 

여송제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 1가 37-10

051) 246-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