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전라도

구례맛집/야식으로 먹은 짜장면의 깊은 맛^^

윤 중 2011. 8. 13. 08:00
728x90

산동성

전남 구례군 산동면(山同面)은 중국의 산동성(山東省)의 처녀가

지리산으로 시집올 때 산수유나무를 처음 가져와 심었다 해서 

산동이라고 불렸다 하는 이야기도 있지만, 한자가 서로 다르고 역사적 근거도

알 수 없으므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의 기회로 미루며 

그래도 우리가 즐겨 먹는 중국음식인데

   세계 3대 요리(프랑스, 중국, 터키)국인 산동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가 싶어서,,, 혹, 중국요리를 맛볼까나???

 

일행을 꼬드겨서 산동면에 유일한 중국요릿집인

"산동성'으로 GO~ GO~

 

 

 산동성의 먹음직스러운 짜장면

 

 

 

 

 

 

지리산 온천랜드에서 동양최고의 게르마늄 온천욕을 마치고

객실의 창가를 쳐다보는데 갑자기 뱃속이 허전함을 느껴집니다  

늦은 밤 허전함을 느낄 때 짜장면의 생각이 문 듯 머릿속을 스쳐요 ^^ 

 

 

 

 

 

 

 탕수육(소) 15,000원

우선 많은 양에 놀라서 의자 뒤로 홀라당 자빠졌네요 ㅎㅎㅎ

영업마감시간이 임박해서 우선 전화로 예약을 하고 뛰어갔네요

 도착 즉시 주문하면서 바로 튀긴 탕수육의 맛이

따뜻하고 고소하며 소스의 향도 너무 강하거나 달지 않아서

맛나게 잘 먹었네요

 

 

 

 

 

 

 

탕수육을 주문했다고 서비스로 나온 군만두

고소하게 잘 튀겨서 술안주 겸 간식으로도 사랑받지요 

 

 

 

 

 

 

 저녁 시간에 많이 마신 술기운을 싹 씻어주듯 개운하면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었답니다

 

 

 

 

 

 

 

 

 

중국집에서 제일 기본이 되는 짜장면을 안 먹어보고  

그 집의 맛을 평가하기란 매우 판단하기가 어렵지요

  

하기야 중국집인데 짜장면이나 짬뽕을 팔지 않는 집도

간혹 있기는 하지만 그런 집은 제외하구요

 

 잘 끊어지지 않을 정도로 쫄깃한 면발과 간이 세지 않아서

 후루룩 소리 내면서 맛나게 먹은 짜장면,,,

또 먹고 싶다

 

 

 

 

 

 

산동성

전남 구례군 산동면 관산리 709-2

(지리산 온천랜드 앞)

061) 783-0677. 017-650-0078

 

 

"2011,08,13일 Daum 블로그 맛집 BEST선정 및 소개되었어요"

 

 

 추천하시는 임은 참 아름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