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전라도

윤중의 맛집 332호/청학동/전북 남원시/전통한식당

윤 중 2009. 2. 7. 21:35
728x90

전북 남원이라하면

이도령과 춘향이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그리고 국악...

 

또... 빼 놓을 수 없는 먹거리중에서 한정식

하긴 대표적인 추어탕도 있지만요ㅎㅎㅎ 

 

그래서 예전의 맛을 못 잊어서 다시 방문했어요

 

 

 

 총10명이  4인 기준으로  한상에 8만원과 민물참게장 1만원짜리 주문

 

 

 

 전북 남원시 쌍교동 142-3

광한루 후문쪽

063)625-1950

 

 

 

 멋진 한옥입니다

 

 

 

 

평소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데 좀 늦은 시각이래서 여유롭게

방에 들어갔어요

 

 

 

 주문을 하면 약 20여분 이상을 기다려야만 합니다

 

 

 

 

 물레방아가 멋지지요?

 

 

 

 

아주 어릴적에 신혼방의 첫 밤은

 안에서  무슨일을 하고있는지 뚫어보고 싶은 충동이 ㅎㅎㅎ

 

 

 

 지금의 아파트로 생각하면 베란다를 넓힌 그런식이죠...

 

 

 

 

 메뉴판

 

 

 

 

 주문후 대기하는 동안에 사랑스런

그리고 행복한 순간들...

 

 

 

 

 드디어 도착

침 넘어간다 ㅋㄷㅋㄷ

 

 

 

 

 흑임자죽

 

 

 

 

 물김치로 목을 축이고

 

 

 

 

 이 좋은 삼합을 왜???

안 먹어 ㅎㅎㅎ

 

 

 

 

 이름하야  "삼합"

 

 

 

 

 운전만 아니면... 한잔 하는건데 ㅠㅠ

 

 

 

 

 구절판

 

 

 

 

 새콤달콤한 겨자소스에 절인 무우로 싸서 먹는 구절판

 

 

 

 

 가지전이 부드럽군요

 

 

 

 

더덕구이

 

 

 

 

 갈비찜은 간이 적당하고 잘 익었어요

 

 

 

 

 도토리묵잡채

 

 

 

 

 도토리를 말려서 쫀득거리는 맛이 일품입니다

 

 

 

 

 쑥부꾸미

 

 

 

 

 쑥의 향이 입 안 가득히 은은하게

퍼 지면서 기분을 아주 좋게 해 주네요

 

 

 

 

 들깨탕

 

 

 

 

들깨가  고소하고 입술에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면서

버섯의 씹는 향까지 먹는 즐거움을 행복하게 해 줍니다

 

 

 

 

흰밥과 된장을 풀어 끓인 우거지국

 

 

 

 

 

 

 밑반찬들

 

 

 

 

 굴비찌개와 쫄개들

 

 

 

 

 감장아찌

무지 맛나서 추가 리필 ㅎㅎㅎ

 

 

 

 

 토화젓과 갈치젓갈

 

 

 

 

 돌산갓김치

 

 

 

 

 민물참게장

 

 

 

 

 토화젓갈로 밥을 비벼서 생김으로 돌돌싸서울 마님에게

먹여줬지롱 헤헤헤

(다음날 반찬이 좀...달라지려나 ㅎㅎㅎ)

 

 

 

 

 구수한 누룽지로 마무리

 

 

 

 

 많이 먹었지만소화제인  배로 입 안을 깔끔하게...

 

 

 

 

 메실차

 

 

 

 

 많이두 먹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