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은평

윤중의 맛집 273호/산우산/은평구 불광동/사케

윤 중 2008. 11. 19. 09:56
728x90

한 여름철에는  목 넘김이 시원한 종류만 찾더니만

아니벌써~  날씨가  장난이 아니네요

 

쌀쌀해지면  더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들...

그 중에서도  뱃속과  체온을 훈훈하고

기분까지 up시켜 주는거

 

바로 "히레사케"가 아닌지요?

 

청주 고유의 향과 복 지느러미를 태우면서 발생하는 구수한 향의

조화 때문에 겨울철이면 즐기는 매니아들이 많은겁니다

 

 

 

 히레사케 불 쇼

 

 

 

 

 은평구 불광동285-29

지하철 3호선 불광역 2번출구 20m골목 초입

070-8243-6293

 

 

 

 간단히 그리고 특색있는 사케를 원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집

 

 

 

 몇 차례 다녀봤는데

안주들이 맛나요

 

 

 

 

 

 

 

 없는거 빼고 다 있어요

 

 

 

 

 

 

 아담한 그러나 깔끔해요

 

 

 

 히레사케

 

히레사케는 복지느러미를 바짝 말렸다가 태워서

50℃ 정도의 청주에 넣고 술에 불을 붙이면서 알코올이 일부

증발시켜 술의 도수를 연하고 더 뜨겁게 하여서 마시는 방법이지요

 

맛과 향이 그윽해서

겨울철에 인기가 높아요

 

히레사케는 오뎅과 찰떡궁합이지만

일행들의 배통들이 불러서 간단히 즐겼어요

 

 

 

 

 

 국물은 서비스

 

 

 

 히레사케

뜨거운 김이 묘한 자태를 나타내면서ㅎㅎㅎ

 

 

 

 시사모 구이

 

 

 

 다른집의 시사모 보다도

덩치가 모두 헤비급이야요

 

 

 

 맛나는 알이 수 천  아니  수 만개???

 

 

 

 다른 방법으로 찍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