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중구

윤중의 맛집 137호/문화옥/중구 을지로4가/설렁탕

윤 중 2008. 5. 23. 07:50
728x90

 

 

50년 전통의 설렁탕 전문점

3대 가 대를 이어서 맛을 보존하는곳

설렁탕과 찰떡궁합이 잘 맞는 김치 그리고 깍뚜기

 

을지로 4가의 "문화옥" 입니다

 

 지하철5호선  을지로4가역 4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골목으로 진입하세요

전화는 2265-0322

 

 

 

 설렁탕 '특" 보다는 "보통"을 권합니다

 

 

 

 기본 세팅

가위가 눈에 보이시죠?

1인당 각자에게 주는 김치를  알맞게 썰어서 먹으라고 있답니다

 

 

 

 이렇게 썰지 않은 김치와 큰 깍뚜기를 줘요

 

 

 

 깍뚜기 국물도 미리 주문했어요

 

 

 

 큰 배추를 손으로 찢던지 아니면

가위로 자르던지 자기 입에 들어 갈 거니깐 알아서해요 ㅎㅎㅎ

 

이 김치와 깍뚜기의 맛을 보면 환상 그 자체입니다

 

잘 발효된 독특한 신 맛

고추의 매운 맛

양념과 과일 그리고 고추 자체의 단 맛

소금의 짠 맛

여러가지 채소의 쓴 맛

 

이러한 오미(五味)가  설렁탕과 잘 조화가 되어서

더 한층 입 맛을 좋게합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설렁탕을 먹어봅시다

 

 

 

 

 

 

 약간의 소금과 후추가루 그리고 미리 주문해서 받아놓은

깍뚜기 국물을 몇 숫가락 넣구선 휘~휘~ 젓어서

간 을 보세요

 

 

 

 사골과 양지살로 우려낸 국물이 아주 담백하면서 진해요

지난번 무슨 기사에서 읽은 기억이...

여느 음식점에서는 뭐... 분유가루인가?  우유인가? 를 섞어서 만드는

그런 설렁탕 맛 하고는 비교를 거절합니다 

잡 냄새... 이런  걱정은 싹~ 버리세요

 

 

 

 고기의 맛 또한 씹는 기분이 최상이랍니다

 

 

 

 탱탱한 밥알과 부드러운 국수사리 약간

그리고 고기 한점에 국물과 맛나는 김치 한 조각

입을 크게 벌리고  큰 숫갈로  먹어봐요

 

이 순간은 누구도 부럽지 않답니다

최고의 맛 나는  설렁탕을 먹는데 다른 생각이 있겠어요 

 

 

 눈 깜짝 할 사이에 후루룩 거리면서  뚝딱 깨끗하게 비웠어요

내가 넘... 시장했는감 ㅎㅎㅎ

 

 

 

 친절한 아줌마가 커피를 가져다가 주더군요 (고맙습니다)

 

 

 

 주차 안내판도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