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중구

신당동맛집/평양냉면보다 싸고 맛나는 중국냉면 만다리

윤 중 2016. 7. 25. 05:59
728x90

신당동맛집/중국냉면

만다리




가만히 서서 있어도 땀이 아닌 육수가 

머리 끝부터 발바닥까지 줄줄 흐르는 삼복더위

님들은 요즈음 무슨 음식을 먹으면서

무더위를 이겨내고 지내시는가요?


후배로부터 한잔 하잔다

당연히 좌주 우면과 함께이며

평양냉면, 함흥냉면, 진주냉면, 

부산밀면을 비롯한 맛의 대열에 중국냉면을

당당히 올리고 싶으며 고로

싸고 맛나기에 자주 가고 싶다






하늘을 나는 건 비행기만 빼고

4 다리 중 식탁만 빼고

모든 걸로 맛나는 요리를 만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오듯

중국요리 전문의 중국냉면이다






마눌을 포함하여 아들, 딸, 며느리, 사위 등 

가족 모두가 다 개인 승용차가 있지만 오직 

윤중만이 BMW(Bus, Metro, Walking)을 이용하여 

지하철 5호선 청구역 3번 출구로 나와

350m 거리에 5분 정도 걸으면 사진 같은

정통 북경사천요리 전문점이고

신당동맛집인 만다리가 보인다







만다리의 내부 모습이며 별도의 인원에 맞는

룸이 여럿 있는 곳이다







윤중 일행이 들어가서 먹은 룸

정치적이라거나 사업적으로 비밀 아야기는

없었지만 시시덕거리기에 좋은 룸이다







사전에 여름 특선 메뉴가 좋다는 소식을 전해 받았고

반주를 즐기기에 고추팔보채를 주문했다






중국 요릿집의 기본적인 밑반찬

심심풀이 땅콩 볶음이 너무나 맛나서'

한번 더 리필했다는 ㅎ







고추 팔보채

8가지의 진귀한 재료로 만든 중국요리로서

해삼, 새우, 오징어, 버섯, 피망 등의

재료를 화학조미료 없이 만들었다고

자랑하는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요리였다






맛집 블로거이자 먹을거리를 즐기는

윤중표 팔보채 꼬치

먹고 싶지 않으신가요?







일행이 주문한 콩국수는

콩을 불려서 직접 갈고 국물을 만들었다 하며

사장님께 한 컵 서비스로 국물을 먹어보자 하니

선뜻 건네주면서 음미하며 먹으니

고소한 게 진국이었다






윤중이 즐겨서 먹는 냉면 종류는 함흥냉면보다 

국물이 있는 평양식을 더욱 선호하는데

오늘은 요리의 강자 중국요리로서 중국식 냉면이다

잡뼈를 푹 고으는 등의 재료로 만든 육수에

살얼음이 두둥실 뜨게 나왔고 

쫀득한 면발이 일품이었다







팔보채를 주문하고 반주를 즐기는 우리를 보더니만

서비스로 군만두를 주신다 ㅎ

요 녀석으로 만도

쐬주 한 두병은 먹을 수 있지요











만다리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2길 17(신당4동 333-67)

02-2253-1139. 2236-7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