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경상도

경북 울진맛집/충청도횟집/바다 내음을 맡으면서 먹는 별미의 물회

윤 중 2010. 10. 26. 11:41
728x90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동해안 울진

울진(蔚珍)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진귀한 보배가 많은 곳이라 하여 "울진"이라고 불렀다지요

 

시원한 바다를 쳐다보면서 풍겨오는 바다의 내음도 맡고

출출한 뱃속을 만끽하면서 채우러 들어갑니다

 

 

 

 

 물회

 

 

 

 

 시원스레 불어오는 바닷바람이

속마음까지도 씻어 주는듯하네요

 

 

 

 

 

 동해안의 오징어는 유명하지요

바닷바람으로 말리고 있어요

 

 

 

 

 

"충청도횟집"

죽변항의 방파제와 근접한 횟집으로 향합니다

 지명을 이용한 상호가 많네요

 

 

 

 

 

물회를 주문했어요

메뉴의 설명이 참 재밌다 ㅋㅋㅋ

 

 

 

 

 

 

야채 위에

자연산 뼈회(세꼬시)와 잡어를 잘게 썰어서 올려 있어요

 

 

 

 

우리 몸에 좋다는 전국의 특산물만 모아서

33가지의 재료로 만들었다는 소스

 

 당초에는 초장과 여러 가지의 양념을 손님이 적당히 섞어서

먹었지만 점차 음식점에서 각자의 노하우로 만든 소스를

개발하는데

 

재료의 100% 국산은 물론이고

맛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더군요

 

 

 

 

 

 

 

 물회 위에 소스를 듬뿍 넣고 골고루 비벼서 먹는답니다

시원함은 기본이요

싱싱함이 돋보이는

여러 가지의 배합에 따른 오묘한

그리고

먹을수록 자꾸만 더 당기는

 

윤중의 맛집에 등재하면서 

강추합니다

 

 

 

 

상 호 : 충청도횟집

주 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10-16

전 화 : 054) 783-6651. 783-5022 

찾 기 : 죽변항 

 

 

 

여행블로거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