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충청도

윤중의 맛집 608호/경북집/충북 청주시/민물매운탕

윤 중 2010. 3. 22. 12:02
728x90

시골 학교의 동창 아들 결혼식에서

참 정겨운 친구들과의 만남이다

 

평소에도 그러하듯이 고향 이야기를하다가

음식이 빠지면 안되지요 ㅎㅎㅎ

 

오래전에 직장생활을하던 청주에서의 먹거리 보따리가

청주 친구로부터 흘러나오면서 칭찬이 자자하다

 

이미 예식장에서 어느정도의 배를 채운뒤라

그리 욕심은 없으나 식탐이 많기로 소문났고

그 맛을 익히 알고있는 윤 중의 고집을 꺽을자가

그  누구란 말인가   GO~~  GO~~

 

 

 

 

 

 민물고기 전문집

 

 

 

 

 

 

 

 

 경북집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2358

(흥덕경찰서 부근)

043) 211-9200~1

 

 

 

 

 

 

 

 

 

 경북집은 1970년부터 현재까지 2대에 걸쳐서 30여년 이상

민물매운탕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음식점이지요

 

충북의 향토음식업소, 우수 모범업소 등으로 지정 받았네요

 

 

 

 

 

 

 

 

고객 대기실과 어린이들의 도서실

당연히 깔끔하고 쾌적한 수유실도 비치되었지요

 화장실은 으리으리한 호텔 수준을 넘는다는...

 

 

 

 

 

 

 

 

여러가지의 소품

 

 

 

 

 

 

 

 

 

뽀뽀도 하는군요 ㅎㅎㅎ

 

 

 

 

 

 

 

 

이렇게 한상을 받았어요

경북집에서는 중금속인 알루미늄 제품으로

일체 조리하지 않고 웰빙 고급의 스텔레스 제품으로

조리하는것도 유명하지요

 

 

 

 

 

 

 

 

 고향의 맛 장떡은 몇 차례나 리필을했다는 ㅋㅋㅋ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깔스러워요

 

 

 

 

 

 

 

 

 

장어구이 1인분  19,000

 

 

 

 

 

 

 

 

 

고단백의 자연식품으로서

고혈압, 비만 등 성인병 예방과 항암효과

노화방지 등 탁월한 스테미너 음식이지요

 

 

 

 

 

 

 

 

 

 꼬리는 윤 중에게 먹으라고 양보를해 주는 친구들의 센스(고마우이 ㅎㅎㅎ)

 

 

 

 

 

 

 

 

 1인분 추가했어요

 

 

 

 

 

 

 

 

 생강과 야채 그리고 익힌 마늘이랑 함께 쌈을 싸서

먹으면 힘이 불끈불끈 솟아 나는 느낌이지요

 

 

 

 

 

 

 

 

 

 

 피라미조림  17,000

 

 

 

 

 

 

 

 

 우리 충청도에서는 도리뱅뱅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합니다

맑은 강에서 자라는 피라미는 단백질, 무기질, 칼슘 등이 풍부하며

맛나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술 안주는 물론이고 밥 반찬으로도 일품이지요

 

 

 

 

 

 

 

 

 

 매콤하면서 개운한 맛

고향의 맛이랍니다

 

 

 

 

 

 

 

 새뱅이매운탕(소)  40,000

 

 

 

 

 

 

 

 민물새우랍니다

입 안에서 살짝 씹히는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민물새우는

여러가지의 야채와 함께 끓여서

맛나는 식사와 술 안주로 인기가 높아요

 

 

 

 

 

 

 

 바다가 접하지 않은 충청도의 내륙지방에서

오래도록  입 맛을 이어주는 민물새우 매운탕

바로 고향의 맛이랍니다

 

 

 

 

 

 

 

 

 공기밥을 말아서 먹으면

행복감에 젖어서 누구도 부럽지 않은 순간입니다

 

 

 

 

 

 

 

 

 후식

 

 

 

 

 

 

 

 

 커피나 매실차도 있어서 선택 가능합니다

 

 

 

 

 

 

 

 

유 효식님 입구에있는 풍금을 보더니만

노사연의 "만남"을 멋지게 연주해서

주위의 손님들로부터 박수를 받았지요

멋쪄부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