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종로

윤중의 맛집 440호/여자만/종로구 인사동/남도음식

윤 중 2009. 6. 24. 23:39
728x90

여자만(汝自灣)

전남 고흥과 여수 사이에 있는

순천만의 옛 만(灣) 이름 이랍니다

 

남도의 제철 생선을 맛나게 맛 볼 수 있는

그런 토속 전문집이지요

 

이미례씨는 영화감독이고  

박기성씨는 산악인으로 유명하다네요

 

암튼 상호가 끌려서 한 대포하기로

약속하고 들어선다

 

 

 

 참꼬막

 

 

 

 

 

 

 종로구 인사동 1-1

인사동 4거리에서 인사동방향 오른쪽 골목 지하

725-9829

 

 

 

 

 

 

 남자도 당연히 환영해요

 

 

 

 

 

 

 그러시군요

 

 

 

 

 

 

 

가게 내부

 

 

 

 

 

 

 

 연인끼리 아니면 알아서 들어가세요 ㅋㄷㅋㄷ

몸 무게가 가벼우시면 미니 2층도 있어요

 

 

 

 

 

 도배 걱정은 안 해도 되겠어요

 

 

 

 

 

 

 꼬막철은 좀 지났구...

쩝~쩝~

 

 

 

 

 

막걸리다 ㅎㅎ

 

 

 

 

 

 

  여자는 절대로 안 되어요 ㅋㄷㅋㄷ

남자만...

 

 

 

 

 

 

 기본찬 셋팅

내가 사진 이쁘게 찍을려구 만들었다우 ㅎㅎㅎ

 

 

 

 

 

 

 

 어리굴젓이 자꾸만 젖가락이 가더라구요

 

 

 

 

 

 

 

 막걸리가 잘 어울리겠어요

요즘 일본에서는 우리의 막걸리가 무지 잘 팔린데나요 ㅎㅎㅎ

뭐 유산균이 어쩌구 저쩌구... 

 

 

 

 

 

 서대찜 주문

 

 

 

 

 

 소스

 

 

 

 

 

 뼈를 살살 조심스레 발라가면서 먹어요

살짝 말린 서대를 깊은 양념이 아닌 찜 요리입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서대요리

 

 

 

 

 

 

 참 잘도 알뜰하게 발라서 먹지요

꼬득꼬득한게 맛나요

 

 

 

 

 

 참꼬막을 서비스로 주네요(감솨)

 

 

 

 

 

 

제대로 된 말 그대로 참꼬막입니다

그럼 실력을 발휘해서 꼬막을 까 봐야지요

 

 

 

 

 

 

 

 푹 삶은게 아니고 살짝 데쳤어요

핏기가 그대로 남아있는 그런 모습입니다

이 국물을 다 쪽`쪽~ 빨아서 먹어야 되어요

몸에 무지 좋아요

간 해독에 그만이랍니다

 

 

 

 

 

 

 겨울철이 제철입니다

돌아오는 겨울이 어서 오기를 기다려지네요

 

 

 

 

 

 

 김치전골(소)

 

 

 

 

 

 

 

 좋은 재료는 좋은 맛을 낸다지요 

묵은지를 넣어서 김치전골의 맛이 좋아요

 

 

 

 

 

 

 돼지고기를 갈아서 넣은 요리랍니다

막걸리란 찰떡궁합이더군요

 

 

 

 

 

 

 무슨 나물이구요

 

 

 

 

 

 

 곡기를 채우기위해서 본격적으로  맛을 봅니다

밥 반찬이나 술 안주로 얼큰하면서 개운해서 자주 찾게 될 음식들이랍니다

단골로 가게 될 또 하나의 음식점이 추가 되었어요

 

 

 

 

 

 

 적당히 친구랑 나눠 먹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