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4

영동 맛집 사랑채/충청북도 지정 밥맛 좋은집

충청북도 지정 밥맛 좋은집 영동 맛집 사랑채 포도를 포함한 곶감으로도 유명한 충북 영동은 이른 봄무터 추운 겨울철까지 다양한 과일의 생산이 많음은 물론이고 맛까지 좋아서 과일의 성지 라고도 부르며, 우리나라 3대 악성으로 추앙받으시는 난계 박연 선생의 고향으로서 국악의 고향이기도 한 영동으로 1박 2일 일정의 여행에서 2일째 아침을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충청북도 지정 밥맛 좋은집이기 전부터 영동 맛집으로 현지인으로부터 인기가 많은 한식전문의 사랑채에서 아침에 된장찌개를 주문하니 정갈하면서 입맛에 착착 맞는 밑반찬들의 먹음직한 모습입니다. 사랑채 충북 영동군 영동읍 중앙로2길 6-7 043-745-6004. 010-9557-2133 영업시간 06:00~21:00 주차는 가게 앞 또는 이면도로변..

맛 집/충청도 2023.04.28

충북 영동전통시장 맛집 토닥토닥(영동시니어클럽)

충북 영동전통시장 맛집 토닥토닥(영동시니어클럽) 충북 영동전통시장에서 매 4일, 9일에 오일장이 열리는 날이며 마침 가는 날이 반갑게 장날이었다. 영동 현지인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영동 향토음식인 올갱이를 주재료로 올갱이쌈밥을 맛나게 한단다. 그동안 올갱이국밥은 전국 골고루 자주 먹어봤지만 맛날 거 같은 느낌에 주저 없이 발길을 옮겼다. 영동 현지인이 영동전통시장 맛집이라고 강추하는 60세 이상분들이 일자리를 통해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영동시니어클럽의 토닥토닥 대표적인 메뉴인 자연담은 올갱이쌈밥의 먹음직한 모습으로 한번 맛을 본다면 단골이 확실합니다. 영동군은 전국적으로 포도의 생산량이 최고로 많고 또한 양질의 포도를 활용한 농가형 와이너리가 40여 곳의 포도·와인산업특구에 난계 박연선..

맛 집/충청도 2023.04.27

힘이불끈 강릉 오색자연산민물장어민물매운탕

힘이 불끈 장어구이 강릉 오색자연산민물장어민물매운탕 요즈음 한 여름철같이 기온이 오르면서 최근에는 코로나 마스크 해제와 함께 전국의 산수육축제장이나 벚꽃축제장 등은 그야말로 인산인해에 해외의 여행명소들도 예약이 빗발친다고 합니다. 여러분 몸이 건강해야지만 여행을 내 발로 건강하게 다닐 수 있잖아요 이번 강릉으로 1박 2일 동안 여행하면서 민물장어는 종합영양제라고 이야기하듯 국내산 자연산 장어구이를 맛나게 먹은 후 다음날 여행길의 발걸음이 가벼워진 후기를 소개합니다. 남성에게는 최고의 정력제를 여성에게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제일 좋다고 알려진 국내산 자연산 장어구이를 맛까지 좋게 잘 먹은 후 다음날의 여행길에서 발걸음까지 가벼워졌다는 사실은 안 비밀^^ 오색자연산민물장어민물매운탕 강원도 강릉시 남구길 1..

맛 집/강원도 2023.04.05

단양 쏘가리 특화거리 단양민물매운탕쏘가리 끝내줘

단양 쏘가리 특화거리 단양민물매운탕쏘가리 충북 영동의 내륙지역이 고행이고 자란 윤중은 바닷고기보다는 민물고기 매운탕이나 민물고기로 만든 어죽, 돌이뱅뱅, 어탕국수 등을 참 좋아합니다. 지난 어느날 지인들과 함께 쏘가리매운탕을 먹으러 간다기에 침샘자극하면서 맛나게 먹었던 후기입니다. 쏘가리는 물이 맑고 바위가 많으면서 물 흐름이 빠른 강에서 주로 자라면서 단양의 명물로 자리 잡았고 더군다나 단양에는 쏘가리의 고장이자 단양 쏘가리 특화거리가 조성될 만큼 민물고기 제왕답게 쏘가리매운탕은 수많은 애호가들에게는 인기가 높은 별미입니다. 단양 쏘가리 특화거리에는 북해 끝없이 펼쳐진 바다에서 깨달음을 위해 5000년을 기다리는 상상 속의 거대한 물고기 곤 형상의 조형물이다. 현재 그 곤은 남한강에서 때를 기다리며 유..

맛 집/충청도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