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강원도

춘천 가볼만한곳/데이트코스 소양강 처녀상

윤 중 2016. 9. 4. 05:59
728x90

춘천 가볼만한곳/춘천 데이트 코스

소양강 처녀상





춘천 하면 호반의 도시가 생각납니다

서울 등의 수도권에서 Itx청춘열차기준으로

온다면 1시간 이내의 시간이므로

춘천 닭갈비와 춘천 먹국수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을거리를 찾아서

당일 여행지로 인기 짱이지요

강원도래요





2005년에 세운 소양강 처녀상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춘천시가 세운 조형물이지요

이제는 할머니 나이지만 ㅎ







춘천시내 소양강 내 소양 제2교 아래에는

소양강 처녀상과 소양강 쏘가리상에 이어서

최근에는 소양강 스카이워크가 준공되어

춘천으로 여행하면 필수적으로 돌아보는

데이트 코스는 물론 관광명소가 되었다








화살표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사시사철 365일 24시간 내내

국민 애창곡인 

소양강 처녀 노래가

변함없이 나옵니다



소양강 처녀 

해 저문 소양강에 황혼이 지면

외로운 갈대밭에 슬피 우는 두견새야

열여덟 딸기 같은 어린 내 순정

너마저 몰라주면 나는 나는 어쩌나

아 그리워서 애만 태우는 소양강 처녀







소양강 처녀상 바로 옆에는 소양강을 대표하는 

어종인 소양강 쏘가리(자연의 생명) 조형물을 

스테인리스 스틸로 높이 18m에 

무게는 22,7톤이고 2006년 8월 30일에 

설치하였다 합니다






소양강 처녀상에서 춘천역 방향 180m에는

지난 7월 1일 완공한 투명 유리로 국내에서

가장 긴 156m에 이르고 투명 유리의 두께도

4cm에 이르는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준공해서

춘천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았다






춘천에서 늦은 시각까지 여행하거나

숙박한다면 이곳에서 

 소양강 처녀상과

소양강 스카이워크 등 

아름다운 야경을 찍고 싶다










소양강 처녀상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