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경기도

윤중의 맛집 467호/제일막국수/경기도 여주군/막국수

윤 중 2009. 8. 6. 10:08
728x90

맛집

먹거리촌

 

서울 근교에는 먹거리촌이 참 많다

 

포천 이동갈비

춘천 닭갈비촌

이천 쌀밥집거리

대부도 칼국수거리

인천 차이나타운

 

여기에 여주 천서리 막국수촌이 빠질 순 없죠

 

이포대교 건설이후로 교통이 편리해 지면서

본격적인 막국수촌이 형성 되었다하네요 

 

여주쪽으로 운동을 하기위해서 가는길에

막국수촌으로 향합니다

 

 

 

 동치미막국수

 

 

 

 

 

 막국수의 고장 '천서리"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천서리 609-6

이천IC  ☞  이포대교  ☞  천서리막국수촌

031) 884-0471

 

 

 

 

 

 건물 입구의 작은 소품들

 

 

 

 

 

 판매 하는건가?

 

 

 

 

 

 실내

좀 이른 시각에 도착했어요

 

 

 

 

 

 차림표

각자 취향대로 동치미나 비빔막국수로 주문합니다

 

 

 

 

 

 걍~ 밍밍한 메밀을 삶은 물이 아니고

뱃속을 풀어 주는 따뜻한 육수입니다

 

 

 

 

 

 

 아삭거리면서 간이 적당한 백김치

막국수나 편육이랑 함께 먹으면 더 맛나요

 

 

 

 

 

 무김치

지금 사진을 정리하면서 다시 보니깐 침샘이 콸~콸~ 가동되는군요 ㅎㅎㅎ

 

 

 

 

 

 편육에 딸려 나오는 양념장

 

 

 

 

 

 상추가 ㅎㅎㅎ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날쏘냐 ㅋㄷㅋㄷ

 

 

 

 

 

 요즘 제가 막걸리에 심취했답니다

맛... 좋아뿌러요

 

 

 

 

 

 

 편육

 

 

 

 

 

 기름기를 어느정도 쪼옥~ 뺏더군요

 

 

 

 

 

 쫀득거리면서 담백하고 고소한 느낌의 뒷 맛이 남아요

 

 

 

 

 

 

 양념통들

 

 

 

 

 

 비빔막국수

 

 

 

 

 

 눈물이 쏫아지도록 매운 맛은 별도로 주문하면 가능해요

 

 

 

 

 

 메밀싹이 들어있어서 입에서는 메밀향을 더 깊게 느낄 수 있고

빨간양념과 김가루 그리고 여러가지의 양념이 맛을 더해줍니다

 

 

 

 

 

 가위로 자르지 않아도 충분히 드실 수 있어요

 

 

 

 

 

 적당히 매콤한 맛

툭~툭~ 끊어지는 메밀면

여름철의 별미인 막국수

먹는 행복을 만끽합니다

 

 

 

 

 

 동치미막국수

 

 

 

 

 

 아무 양념을 치지 말고 국물을 소리내면서(ㅎㅎㅎ) 마셔봤어요

시원하면서 감칠 맛 나는 육수... 캬~~~ 이 맛입니다

 

 

 

 

 

 식초와 겨자는 개인의 취향대로 적당량을 첨가해서

바로 이전의 섞지 않았을 때의 맛과 비교 해보세요

글구 나중에 또 드시면 참고하세요

 

 

 

 

 

 

 메밀국수 판매용입니다

 

 

 

 

 

 메밀부침가루

 

 

 

 

 

 과자도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