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강원도

정선여행/추억의 정선 5일장

윤 중 2009. 7. 6. 00:37
728x90

아리~ 아리~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정선의 5일장에서 추억과 감동을 팝니다

 

1966년도에 개장된 시골장터로서 옛 향수를 느껴보세요

여러가지의 산나물과 토속음식 그리고 고향의 정을 맛 보는 곳

 

정선 5일장은 매월 2,7,12,17,22,27일에 열리구요

계절별로 토요일에는 주말장이 열립니다

 

인근의 연계관광과 패키지 상품을 활용하면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겠더라구요

 

 

 여행은 즐거운거지요

동호회의 회장님이 준비했어요

오늘 차 속에서 먹을거리를 이렇게 골고루 많이두 말입니다

 

 

 

 

 또 다른 회원님은 밤잠을 설치면서 정성껏 마련한 사랑의 김밥이랍니다

먹거리의 여행에서 실컷 먹어 보자구요 ㅎㅎㅎ

 

 

 

 

 

 강원도 정선의 5일장터 주차장 근처

 

 

 

 

 고놈 이쁘게 생겼다

 

 

 

 

 

 정선 5일장터 입구

 

 

 

 

 

 품바 공연

 

 

 

 

 넋이 나가도록 구경했더래요

 

 

 

 

 

 

 볼거리가 많아요

 

 

 

 

 

 올챙이국수

 

 

 

 

 바가지에 옥수수를 반죽해서 면발을 쿡~쿡~ 눌리거나 올챙이 틀에서 뽑는 방법인데

그 모양이 꼭 올챙이랑 같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한 그릇을 나눠서 맛 보았어요

 

 

 

 

 양이 푸짐합니다

 

 

 

 

 옥수수로 만든 강원도의 별미이지요

 

 

 

 

 또 먹구싶다

 

 

 

 

 

 

 

 

 

 수수부꾸미

 

 

 

 

 

 수수반죽으로 쫘악~ 깔구요

고물을 적당히 넣어요

 

 

 

 

 반으로 접구요

 

 

 

 

 반복해서 많이 만들어요

 

 

 

 

 어서들 드세요

음식은 자고로 나눠서 먹어야죠 ㅎㅎㅎ

 

 

 

 

 

메밀전병에 들어갈 내용물

김치와 야채등으로 잘게 썰었어요

 

 

 

 

 

 이렇게 돌돌 말았어요

 

 

 

 

 칼로 잘라서도 먹구요

걍~ 들고선 김밥을 이빨로 잘라서 먹듯이 ㅎㅎㅎ

 

 

 

 

 

 야채전

 

 

 

 

 

 방금 부쳐서 무지 맛나요

 

 

 

 

 배춧잎 옆에 진짜로 거금의 배춧잎이 ㅋㅋㅋ

여기에 막걸리는 찰떡궁합

 

 

 

 

 

 구경 한번 잘하고

골고루 배 불리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