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경기도

민족의 성지 강화도 마니산

윤 중 2008. 3. 30. 13:28
728x90

기(氣)와 풍수 전문가들은 우리 나라에서 좋은 기가 나오는 곳이

십 여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도 민족의 성지 강화도 마니산을

한국의 대표적인 제1의 생기처로 꼽고 있으며

 

이런 곳에 가면 마음이 편안해 지면서 활력이

생기고 건강해 진다 해서 찾은 곳 이랍니다

 

참성단 계단등산로 - 참성단 - 마니산 정상 - 함허동천 등산로 -

청소년 수련장 - 함허동천 매표소 이렇게 해서

기를 많이 받았어요

 

마니산 입구에서부터 산행을 시작했어요

 참성단 계단 등산로가 빗물땜시로 촉촉하게 젖었답니다

 

 

 단군로는 왼쪽으로갑니다

 

 

 기를 받으면서 올라서 그런지 쉽게 도착했어요

 

 

 강화도 마니산이라고 쓰여있어요

 

 

 정상 헬기장에서 맛나는 중식을 끝내고  단체사진

 

 

 

 함허동천 등산로입니다

오른쪽  머~얼리 보세요

바다가 보이지요 ㅎㅎㅎ

 

 

 노란색의 중앙선을 넘으면 진짜 사고납니다

특히 오늘같이 비가 오면 더욱 위험해요

 

 

 홀로있는 저 소나무는 외롭게 안 보여요

정상에서 아래에 있는 나무(?)들을 지휘하고 있어요 ㅋㄷㅋㄷ

 

 

 항상 생각합니단만

바위 틈에서 어떻게 저렇게 잘 살 수 있을까...

자생력이 대단하지요???

 

 

 무슨 고인돌 같기두 하고

누가 만들었을까요?

 

 

 워낙 위험한 구간을 통과해서 잠시 인원 점검 중

 

 

 우리는 능선으로 하산합니다

 

 

 나는 아니보고 워디를 보고있어요?

아주마이가 몇사람이 안보여요...

 

 

 진달래가 활짝 피었답니다

 

 

 부부로 보이는 저 갈매기들이 먹이를 찾고 있어요

 

 

초지대교를 배경으로 하고 뭐가 그리도 좋은지 ㅎㅎㅎ

 

'여 행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산의 고봉산과 심학산  (0) 2008.05.11
덕평휴게소(서울행)  (0) 2008.04.25
안양여행/삼막사의 남,녀근석  (0) 2008.01.07
삼성산 산보  (0) 2008.01.07
청계사의 열반상(와불)  (0) 2007.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