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강원도

삼척 한우 맛집/강원한우 전문식당 삼척점 고기 맛에 반했어

윤 중 2018. 7. 28. 05:59
728x90

삼척 한우 맛집

강원한우 전문식당 삼척점








강원도는 국내관광 선호도 조사에서

전국 1위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라지요

윤중도 자주 다니는 이유 중

동해의 넓고 맑은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와

깊고 높은 아름다운 산에 시원한 계곡 하며

신선하고 다양한 먹을거리 등이 푸짐하지요


취미가 같은 지인 몇몇이 여행을 겸한 

만나기로 한 약속 장소로 고고씽이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자체별로 곳곳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한우가 많지만

그동안 여러 번 강원한우를 먹어본

윤중과 일행들은 맛이 좋은 이유로

강원한우를 자주 찾게 되는데

오늘은 강원한우 전문점 삼척점에서

입을 즐겨보았다









지난 7월 13일 쏠비치 삼척해수욕장

개장하여 7/27부터 7/29일까지

썸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하네요


휘성, 홍진영, 크라잉넛,

신현희와 김루트 등 출연하는

신나는 썸 페스티벌입니다









삼척 고속버스터미널이나

삼척 종합버스터미널과 가깝고

하나로마트 2층에

강원한우 전문식당 삼척점은

넓은 주차장 확보로 주차가 편리하며

위치를 찾기도 쉽다 







강원한우는

강원도 특유의 깨끗한 물과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자란 친환경의 최고급 육질을

자랑하는 강원도 한우 대표 브랜드입니다


강원도내 12개 시군 6개 축협이

참여하고 한우를 사육하는 농가

1,500여 농가로서 이곳 삼척시를 포함한

춘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속초, 양양, 강릉, 동해, 태백 등이다







강원한우 1등급 이상만 판매하는데

당연히 강원한우이고 대표적인 메뉴를

추천해달라니 갈비살이 최고라네요 


좋은 음식에는 반주가 음식의 꽃이거늘

적당히 소화제로 주문하면서

시원한 방으로 안내를 부탁했다







4인용 식탁부터 6~8인용 등 다양한

테이블에 세트 된 독방이 양쪽으로

나누어져서 단출한 가족이나 몇몇

일행과 대화를 나누며 식사하기 좋다







크고 작은 홀 등의 다양한 구조로

단체회식 모임이나 인원에 알맞은

 장소로도 적합하겠다








강원한우를 주문한 전체의 상차림






한우 직화구이를 주문해서

쌈채소 위주의 밑반찬으로서

평범한 수준의 반찬이다 







전국은 찜통더위인데

시원하고 맛나는 묵사발을 줘서

단숨에 맛나게 잘 먹었다








고급의 강원한우를 주문했는데

서로 잘 어울리는 참숯불이다

가스불이나 무쇠솥 등에 구워서 먹는

맛 하고 참숯불구이와의 맛 차이는

비교불가로 적극 추천한다








강원한우전문점에서 추천하는 갈비살

마블링을 좀 보소^^ 

간장 양념장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고

겨자 조금 첨가한 후

그냥 날것으로

살짝 찍어서 먹고 싶은 충동이다









고급의 강원한우는

직화구이에 정성스럽게 구워서

먹어야지만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제대로 굽는 방법은

추후에 전하기로 하고

오늘은 먹기 바쁘니만큼

윤중의 입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시간이 중요하다







화력이 강한 참숯불에 익힌 강원한우

겉에는 기름기와 육즙이 졸졸 흐르며

속은 부드러우면서 씹으면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끼고자 상추쌈 등 아무것도 없이

먹어보거나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는다

유구무언이라는 단어는 이때

하는 말인 듯싶다









이렇게 담백하고 고소한 맛

강원한우를 한 번이라도 먹어보면

반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의 배를 다 채우지는 못하지만

양이 조금은 부족한 듯해서

꽃등심을 추가로 주문했다







여성과 데이트하기에는

좋은 분위기가 잘 어울리듯

맛나는 음식을 대접한다거나 하는

중요한 자리라면

강원한우를 추천하는데요

무조건 성공확률 100% 넘겠어요







선육 후면

맛나는 한우구이를 잘 먹은 후

구수하고 목 넘김이 좋은

된장 소면은 우리나라 국민의

발효식품 대명사이기에

고기를 먹고 난 다음에

후식으로 너무나 맛나는 음식이었다 












강원한우전문식당 삼척점

강원도 삼척시 중앙시장길 48-55

033-573-7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