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전라도

전주 체험여행/데이트하기 좋은 전주 한옥레일바이크

윤 중 2018. 5. 13. 05:59
728x90

전주 가볼만한곳/전주 체험여행

전주 한옥레일바이크






예향의 도시 전주로 1박 2일 일정의

자유여행을 떠나면서

첫 번째로 들린

전주 한옥레일바이크


커플들은 물론이고

가족단위 또는

단체팀들이 많이 와서

신나게 레일바이크를

즐기더군요







전주 한옥레일바이크

신나는 레일바이크 체험으로

오래도록 기억될

멋진 추억을 만드세요









전주 한옥레일바이크

우리는 전주역에서 택시를 타고 왔는데요

자유여행으로 1박 2일 동안 택시 등을

이용하면서 돌아다녔는데요

전주역에서 이곳까지

편도 4천 원이 안 나오더군요






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으로 나뉘고

개인과 단체별로

요금이 차등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작품이 되는

다양한 포토존이 많으므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남는 건 사진뿐이라요







이곳에서 한옥마을은 2,7km 거리이며

전주역은 2,8km 등 거리가 가깝고

넓은 주차장에 다양한 포토존과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어린이 놀이기구도 있네요 






레일바이크는 2인용과 4인용이 있다

단체는 4인용이 좋고

데이트하는 연인들은

2인용을 타고 더욱 다정하게

지내야 하겠지요 ㅎ






차례를 기다리는 많은 손님들

전국적으로 레일바이크의 인기와

열풍이 많이 부나 봐요






지금이야 폐역이지만

전주역 바로 직전이 이곳

아중역이었네요








신나는 레일바이크

우리도 출발이닷

얏호~~








전체의 레일바이크 구간은

크게 힘들지 않고 평탄한 코스여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이성계는 남원 운봉 황산대첩에서

왜구를 물리치고 전주에 올라와

이곳에서 축하잔치를 벌였다고 한다


이성계는 왜군을 무찌르고 돌아가던 중

조상인 목조가 살았던 한벽당과

전주향교의 북쪽 벼랑같이 솟은 언덕인

오목대이다








조선을 세운 이성계는

전주에서 태어났다


원래의 고향은 함경도 영흥이고

이성계의 왕릉은 구리시 동구릉 안에

건원릉이며 다른 묘의 봉분과는 달리

아들인 태종이 고향에서 흙과 억새를

가져와 능을 만들었다 







터널 내로 들어오면 철로 바닥에

아름다운 색상으로 조명을 만들어서

사진 찍기에 좋으며

여름철에는 더욱 선선하겠다







전주 객사에 쓰여진

풍패지관은 왕의 고향이라는 의미다

구 전주 객사는 보물 제583호로

지정되었고 객사는 고려·조선 시대에

왕명으로 벼슬아치들을 접대하고

묵게 하는 일종의 관사로서

전주객사가 그 고유 이름인

풍패지관으로 바뀌었다








바이크는 달리고 싶다

윤중도 일행들이랑 바이크를

더 타고 싶다


다음에 전주로 여행오면

재미있게 또 타야지











전주한옥레일바이크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

063-273-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