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충청도

5월 공주축제/석장리 세계구석기 축제 가즈아

윤 중 2018. 4. 28. 05:59
728x90

5월 공주축제 

석장리 세계구석기 축제









봄나들이하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서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이고

5월 5일은 어린이날

5월 8일은 어버이날 등

다양한 행사가 많은 달인데요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2018 공주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를

구석기의 중심 석장리!

공주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하기 좋겠어요



2018 공주축제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봄나들이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맑은 공기 하며 잔디밭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보고 배우면서 아주 좋을 듯해요







공주 석장리박물관

포토존도 많아서 추억을 만들어요






구석기를 만나는 가장 빠른 길은 석장리이다

우리나라는 구석기인의 존재가 밝혀진 것은

1964년 공주 석장리 유적 발굴이 계기가

되었고 2006년 석장리박물관이 세워지면서

한국사람들에게 구석기 문화를 본격적으로

알리게 되었다네요







오시는 길 내비게이션 입력 안내는

석장리박물관 : 공주시 금벽로 990

공주시 상왕동 27-5/행사장 임시주차장








주요 행사 프로그램

개막식 진행은 개막선언 퍼포먼스

빛 점등식, 불꽃쇼, 축하가수 공연,

야외 불빛 감성체험,

별빛 토크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고

5월 5일 기념행사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석기시대의 막집은

동굴이나 들판에 집을 짓고 생활하였다

이러한 구석기시대의 주거생활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 들판 유적의

막집을 재현하였으며

넓고 안전한 잔디광장은 물론이고

그늘막도 많으면서 깨끗한 금강변에

아이들의 다양한 체험장으로도

좋은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구석기 테마공원에서는

인공터널, 탐방로, 롤라이딩,

체험관, 놀이터 등이 있어서

어린이를 위한 장소로 적합하다






구석기시대 사람들이 돌 등의 무기로

코끼리를  잡으려고 싸움하나 봐요







요즈음과는 달리 옛적에는

돌로 만든 칼이나 무기 등을

사용하여 동물을 잡았답니다






추억의 사진을 남길 포토존이 많아요







박물관 내부에서는

구석기시대의 조상들이

창의와 예지가 빛나는 전통문화와

숨결이 느껴지는 삶의 현장과

1964년부터 걸어온 석장리박물관의

발자취 등 구석기 자료를 만나고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뜨거운 햇살을 가려주는 그늘집 아래에

수많은 어린이들이 체험 와서 맛나는

음식을 맛나게 먹으며 있습니다








구석기 사람들은 강 주변에

많이 살았다네요

물고기나 채소, 과일들을

구하기가 쉬웠거든요

아빠가 물고기를 잡았어요

나들이 나온 귀여운 어린이가

신기한 듯 구경하더군요









석장리박물관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

041-840-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