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강남

강남맛집/영양과 웰빙을 다 잡은 돌솥밥 - 교토

윤 중 2011. 1. 23. 09:00
728x90

 

윤중은 돌솥밥하면

  인사동의 "조금"을 무지 자주 다녔었지요

 

지금은 조금의 돌솥밥 수준과 맛이 예전만 못하다는 게

윤중만이 아니고 주위의 미식가들도 여럿이 공통되게 들려오고 

서비스의 질도 수준 이하여서 발길을 끊은 지 오래 되던 차에

아주 맛나면서 친절한 돌솥밥 집을 찾았기에 소개합니다

 

"조금의 돌솥밥보다도 싸고 맛난다" 

강남에 있는 교토 

 

 

영양이 가득하고 맛 나는 해물 돌솥밥

 

 

 

 

 

 

 

 

 

아담하면서 깔끔한 실내

총 좌석이 36석이지만 가용 인원은 좀 모자란답니다

 

 

 

 

 

 

 

손님의 테이블에서 훤하게 보이는 주방

정리정돈이 깨끗하면서 잘 되었어요

 

 

 

 

 

 

 

 

밥 배는 하나인데 다 먹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아도

눈물을 머금고 윤중은 해물 돌솥밥 주문했어요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솥밥을 짓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기다리는 시간에 맛나게 먹는 방법을 읽으면 금방 나와요 ㅎㅎㅎ

 

 

 

 

 

 

 

 

해물돌솥밥

부드럽고 맛이 좋은 새우, 바다의 우유라 하는 굴을 포함해서 조갯살, 소라, 은행,

대추, 밤, 버섯, 향긋한 쑥갓 등의 여러 가지 영양이 가득한 해물솥밥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입에 착 달라붙도록 무지 맛난다는겁니다 ^^

 

 

 

 

 

 

 

적당한 간을 원한다면

솥밥을 비빌 때 조금만 첨가해서 먹어요

 넘 짜면 건강에 안 좋거든요

 

 

 

 

 

 

된장의 맛이 다른 음식점하고 다르게 맛나요

 구수해서 한번 리필했다오

 

 

 

 

 

 

 

냠냠냠~~~

으흐흐,,, 맛난다

먹으면서 행복에 취하는 윤중의 속마음은 매우 즐겁지요

맛이 없거나, 비싸거나, 몸에 안 좋거나, 주위 환경이 나쁘면

윤중은 목으로 안 넘어가는데요ㅜ.ㅜ

정반대이걸랑요

ㅎㅎㅎ

 

 

 

 

 

 

 

꼬소한 누룽지를 긁어서도 냠냠

 

 

 

 

 

 

 

 

요곤,,,친구가 먹은 곤드레 나물 솥밥

한번 뺏아서 먹었다는... 사실은 넘넘 맛나서 두 번 먹었어요 ㅋㅋㅋ

잘 알려진 웰빙의 건강식이랍니다 

 

 

 

 

 

 

 

곤드레 나물 솥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비빔장

일명 딩기장(시금장, 딩겨장 : 도정때 나오는 고운 겨로 만든 장)이라해서 된장이랑 섞었더군요

오랜만에 맛보는 딩기장

고향의 맛을 느꼈어요 ^^

 

넘넘 맛있어서리

 

널 진정으로 보고 싶고

또 먹으러 달려가야지 ㅎㅎㅎ

 

 

 

 

 

 

 

은은한 향이 일미이지만

진정으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추천하는 그런 메뉴이고

꿀맛보다도 더 맛난다

 담에 가서는

 곤드레 나물 솥밥을 꼭 먹고 싶어요

 

 

 

 

 

 

교토

 서초구 서초동 1328-11(대우도 씨에 빛 2차 212호)

T. 02) 521 - 3980

2호선 강남역 3번 출구 15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