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13

연천 삼일절에 가볼만한곳/백학역사박물관

연천 삼일절에 가볼만한곳 백학역사박물관 날자는 빨라서 올해 2월도 마지막이고 내일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절대로 잊을 수사 없는 삼일절 기념일입니다. 우리나라 경기도 최북단 연천군 군남면 옥계마을에서 장 담그기 체험 여행하면서 삼일절 기념일인데 백학 역사박물관에 다녀오는 뜻깊은 여행코스였습니다. 백학 역사박물관의 백학은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백령리와 학곡리의 첫자를 따서 백학면으로 부르게 되었으며 백학면은 지리적 특성상 6·25 전쟁 당시 치열한 전투가 전개되었던 지역이라고 하네요. 되었으며 백학면은 보훈처의 3대 핵심과제인 호국영웅 알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호국영웅 정신 계승 마을 제1호로 선정되었습니다. 백학 역사박물관 경기도 연천국 백학면 두백로 32(두일리 528-9) 031-835-7935 해설 ..

카테고리 없음 2022.02.28

응암역 순대국 맛집/소문난순대국

응암역 순대국 맛집 소문난순대국 걷기의 효과는 우리들 몸 구석구석의 다양한 기능들을 강화하고 특히나 성인병 등 수많은 건강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윤중네 동네인 은평구 응암동 등 응암역에서 시작하는 불광천 둘레길에 한 바퀴 돌고 저녁식사를 응암역 인근에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후기입니다. 은평구 신사동에 소재하면서 6호선 응암역 인근의 은평구 주민들에게는 잘 알려진 소문난순댓국집에서 순대국이 아닌 뼈해장국을 반주와 함께 맛나게 먹은 먹음직한 모습이랍니다. 소문난순대국 서울시 은평구 은평로 53(신사동) 02-389-2568 영업시간(24시간 영업 연중무휴) 매일 00:00~새벽 00:00 ⑥ 호선 응암역 2번 출구에서 188m, 자가용은 인근의 유료주차장을 이용. 내부의 모습은 변두..

맛 집/은평 2022.02.25

광장시장 대구매운탕 맛집/은성회집

광장시장 대구매운탕 맛집 은성회집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광장시장은 조선시대부터 지금까지 국내·외의 수많은 관광객은 물론이고 특히나 젊은 층으로부터 다양하고 가성비 높은 먹을거리의 성지로 이름나면서 매일매일이 불야성을 이루고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윤중 일행도 창경궁에서 궁궐을 답사하고 도보로 이동하여 광장시장 입구부터 먹방 투어에서 빠지지 않는 찹쌀 꽈배기는 물론 순희네 빈대떡을 들려서 배가 덜 칬기에 저녁으로 대구매운탕을 내돈내산으로 먹었던 후기입니다. 서울시의 최고로 다양하고 가성비가 좋은 종로 광장시장 내 먹방 투어 중 오늘은 빈대떡이나 육회, 족발, 순대, 칼국수, 비빔밥, 생선회 등 수많은 먹거리 중 매운탕거리에서도 가장 이름나고 유명하다는 은성회집의 대구매운탕의 먹음직한 모습이랍니다. 은..

맛 집/종로 2022.02.23

종로3가역 노포 중국집/대륙

종로3가역 노포 중국집 대륙 2022년 임인년 정월대보름과 대동강 물이 풀린다는 우수가 지나도 추위는 계속되는 요즈음에 언제나 건강관리 잘하시고 오늘도 최고로 행복만땅하는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잘 먹고 마시고 즐기는 윤중포함 일행들은 오늘도 을지로3가역의 아지트에서 만남 후 종로3가역 노포 중국집인 대륙에서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잘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종로3가역 인근 노포 중국집인 대륙에서 양장피와 함께 반주를 즐기면서 맛나게 먹었던 간짜장과 군만두의 먹음직한 모습입니다. 은평구 응암동이 거주지인 윤중은 을지로3가역 인근에서 종이 관련 수출입업 하는 사회 후배의 사무실이자 우리들의 아지트 격인 곳으로 집합하여 우리가 즐길 맛집으로 결정하고 종로3가역의 노포 중국집인 대륙으로 도보로 이동합니다. 을..

맛 집/종로 2022.02.21

충무로역 인현시장 실비주점/영심이네

충무로역 인현시장 실비주점 영심이네 을지로3가역 인근에 사회 후배의 사무실이 있는 관계로 윤중포함 지인들과 함께 자주 모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자칭 을지로 보안관이 후배가 식사 끼니때 종종 들리면서 검증한 곳이라면서 우리끼리 한잔 하자는 추천으로 가보았던 충무로역 인근 인현시장 실비 주점인 영심이네에서 한잔하였던 후기입니다. 서울시 중구 충무로역 인근 인현시장 내 현 장소에서만 20여 년 이상 영업 중인 영심이네의 두부구이와 김치찌개 등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었던 먹음직한 모습입니다. 을지로 등지에서 도보로 이동하다 보면 중구청과 광희사거리 가기 전 우측골목에 인현시장과 충무로역을 가는 길입니다. 차량통행이 어려운 좁은 골목의 인현시장 입구 우리는 시장에서 무슨 장을 보려는 목적이 아니라 저녁 술시에 한..

맛 집/중구 2022.02.18

상주 종합버스터미널 맛집/오복한우곰탕

상주 종합버스터미널 맛집 오복한우곰탕 경상도라 하면 경주와 상주의 첫자를 따서 경상도라고 하였듯이 통일신라시대 등에는 아주 중요한 지방 행정 도시를 말해주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상주시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당일 여행하며 이름 점심때 상주 종합버스터미널에 도착한 우리는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인근의 맛집을 폭풍 검색과 그동안 눈치코치 또는 감각적인 경험을 토대로 내돈내산의 간단하지만 맛나게 먹었던 맛집의 후기를 소개합니다. 상주 종합버스터미널 길 건너편 대로변에 있는 오복한우곰탕은 새벽부터 가마솥에서 직접 우려내는 진한 곰탕이라는 간판을 보고 우리가 먹어보니 사진같이 국물이 진하면서 곰탕의 고기도 맛나면서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오복한우곰탕 경북 상주시 경상대로 3043(무앙동 289-2) 054-535-27..

맛 집/경상도 2022.02.16

중독되는 응암동 비빔밥 맛집/해까득 비빔밥 응암동점

중독되는 응암동 비빔밥 맛집 해까득 비빔밥 응암동점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즐겨서 먹는 비빔밥은 여러 가지의 유래가 있다고 전해지는데요 제사 풍습에서부터 비빔밥이 전해졌다는 이야기는 밥, 고기, 생선, 나물 등을 정성껏 차려서 제사를 지낸 후 후손들이 음식을 나눠서 먹는데서 탄생했다는 설 등 지금껏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윤중네 집안 또한 지난번 설날 차례를 지내고 다양한 나물과 고기 등을 모아서 비벼서 먹는 차례나 제사 후에 먹는 비빔밥이 그리워서 헛제사밥은 아니지만 평소에 즐기는 은평구 응암동 이마트 은평점 옆 해까득 비빔밥 응암동점에서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은평구 응암동 이마트 은평점 옆이고 지하철 6호선 응암역에서 가까운 거리의 해까득 비빔밥 응암동점에서 나물 돌솥비빔밥을 맛나게 먹었던..

맛 집/은평 2022.02.14

을지로4가역 복어요리/청수복국

을지로4가역 복어요리 청수복국 11세기 중국의 위대한 시인이자 미식가로 알려진 소동파는 복어요리를 먹고 한 말은 '죽음과도 바꿀만한 맛'이라고 했다지요 좌우간 윤중의 후배와 함께 을지로 4가에 있는 복어요리 전문의 청수복국에서 반주를 겸한 참복어매운탕과 함께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을지로4가역 인근 청계천 바로 옆의 골목길에 있는 복어요리 전문의 청수복국에서 매운탕으로 추운 요즈음 얼큰하면서 속이 시원하고 개운한 맛으로 술 한잔 마시기에 좋았던 기억이다. 지하철 ②⑤호선 을지로4가역 4번 출구에서 청계천 직전 사진의 작은 골목으로 진입하면 오늘 소개하는 청수복국이 나옵니다. 청수복국 서울시 중구 창결궁로8길 14-1(주교동 88) 02-742-4210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매주 ..

맛 집/중구 2022.02.11

은평구 노포 냉면 맛집/새만포면옥

은평구 노포 냉면 맛집 새만포면옥 평양냉면의 제철은 겨울이라 한답니다. 햇메밀을 늦가을에 수확하고 동치미 국물 또한 추운 겨울철에 제맛이면서 평양냉면의 주재료 안 메밀과 동치미는 겨울이 제철인 식재료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냉면의 제철은 겨울이다' 지난해 12월 14일(음력 11월 11일)은 대한민국 '제1회 냉면의 날'을 정해서 겨울, 제철을 맞는 냉면의 가치와 의미를 돼 새기고 한 해동안 냉면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을 위한 냉면 축제를 열었다고 합니다. 은평구에서는 평양냉면 전문으로 1972년 개업 이후 대를 잇는 백년가게로 선정되면서 자존심과 함께 윤중을 포함한 수많은 평양냉면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은평구 노포 냉면 맛집인 새만포면옥에서 맛나게 먹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깔끔한 국물에 슴슴한 맛이..

맛 집/은평 2022.02.09

은평구 응암동 한잔하기 좋은 포차포차

은평구 응암동 한잔하기 좋은 곳 포차포차 은평구 응암동 본서부병원 앞 교차로 인근에는 오래전부터 중국집, 김밥, 떡볶이, 방앗간, 편의점, 약국 등이 골목길로 이어진 작은 가게들이 전국 어데서나 볼 수 있듯 줄지어서 영업 중이며 오늘 윤중을 포함한 우리들은 이부근에서 오랫동안 거주 중인 후배의 소개로 간단하지만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었던 응암동 간이주점인 포차포차를 소개합니다. 은평구 응암동 본서부병원 앞 골목길에 있는 간이주점인 포차포차는 주위에서 오랫동안 거주 중인 후배의 소개로 알게 되었으며 얼큰한 생고기 김치찌개와 함께 제철의 별미인 데친 꼬막으로 한잔하게 좋은 포차포차의 먹음직한 모습입니다. 은평구 응암동 본서부병원 앞 교차로에서 보면 좌측 녹번역에서 도착하고 응암오거리 방향과 뒤쪽은 역촌역 방..

맛 집/은평 2022.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