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종로

윤중의 맛집 351호/토종벌의 꿈/종로구 인사동/토종꿀

윤 중 2009. 2. 23. 22:04
728x90

토종꿀

토종벌이 수밀한 전통꿀입니다

 

허약체질이나 정력부족 그리고 피부미용등에

옛부터 지금까지 널리 활용 되고있어요

 

벌꿀을 채집하는 경기도 용문산 아래는

청정지역으로 소문 난 그런 지역으로 유명하답니다

 

그런가하면 용문산은 조선시대에 궁중으로

토종꿀을 진상하던 곳 이었다고합니다

 

 

 벌통

저~~ 맨 밑의 조그마한 구멍으로 벌들이 오고 가지요

 

 

 

 

 종로구 인사동 쌈지길 내

011-729-5914.  031)774-5714

 

 

 

 

 토종벌의 생태체험 학습장은

용문산 아래 보릿고개마을에서

토종벌을 직접 맨손으로도 만져 보기도하고

맛과 향이 띄어난 토종꿀을 시음도 할 수 있어요

 

 

 

 

 

 .....

 

 

 

 

 

 이분이 주인님이십니다

 

 

 

 

 

 시간이 되면 토종꿀 술을 맛 보는건데 ㅠㅠ

제가 아주 좋아하는 도수가 좀 높은거네요...

 

 

 

 

 일반 양초 보다도  건강에 해가 훨씬 없다고합니다

 

 

 

 

 피부미용에 무지 좋다고하네요...

 

 

 

 

 벌통

무서운거 아니랍니다

체험장에서는 벌을 직접 손으로 만지기도한데요 ㅎㅎㅎ

신기하고 잼나겠다

 

 

 

 

 밀랍(蜜蠟)떡  1개 1,000

 

 

 

 

 따뜻한 숯불에 구워요

 

 

 

 

 먹기 좋도록 잘라서줍니다

토종꿀을 아주 쬐끔 주면서 찍어 먹으래요

 

 

 

 

 쫀득거리면서 달콤한 향기~~

그리고 맛!!!

으흠~~~ 넘  맛난다...

글구 뱃속이 든든해요

 

 

 

 

 넘 맛나서 꿀차를  거의 다 먹다가 사진 찍는걸 깜짝 ㅎㅎㅎ

무지 달콤하면서 향기로워요

한참을 지난 후에도 토종꿀의 향기로움이

입 안에서 여운이 떠나지를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