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중구

윤중의 맛집 288호/세진식당/중구 입정동/생태전문

윤 중 2008. 12. 15. 07:18
728x90

겨울철이면 더더욱 생각나는 국물요리

뜨끈뜨끈하고 시원하면서 속을 풀어주는

생태찌개

 

생태는 소화흡수가 잘 되고 간을 보해주며

술독을 풀어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생태찌개 전문으로 오랫동안 단골들이

줄을 이어오는 "세진식당"입니다

 

당연히 점심시간대에는

길게 줄을 서야지만 맛을 볼 수 있어요

 

 

 생태찌개

 

 

 

 

 중구 입정동 106

지하철 3호선 을지로3가역 6번출구 30m골목

2265-0098

 

 

 

 

 메뉴판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90%이상이 생태찌개를 주문합니다

간혹 갈치조림도 있구요

 

 

 

 

 주위 인근의 직장인들을 위한 구색 메뉴랍니다

 

 

 

 

 생태찌개 4인분  28,000

 

 

 

 

 밑반찬은 수시로 맛나는걸로 바뀐답니다

 

 

 

 

 밥위에 무슨 기름칠을 했는지???

기름기가 졸~졸~ 흘러요 ㅎㅎㅎ

 

 

 

 

 기존에도 곤이와 알이 많이 들어있으나

한번 슬쩍 야그했지요...

제가 알을 무척 좋아라하는데 더 주실 수 없냐구요 ㅎㅎㅎ

이렇게 얹어 주시잖아요(감솨)

 

 

 

 

 찌개가 끓으면서 맛 나는 냄새가 코 끝을 자극합니다

무척 푸짐하게 많이도 줍니다

 

 

 

 

 우선 화학조미료 냄새가 안 나요

동행한 여성분이 화학조미료에 대하여는

거부반응이 엄청 많은 사람인데

넘~ 넘~  좋아해요

 

 

 

 

갈치의 크기가 장난이 아니지요?

소주병하고 크기를 보세요...

담에는 갈치조림을 먹으러 또 올랍니다

 

 

생 태 : 말리거나 얼리지 않은, 잡은 그대로의 명태

동 태 : 겨울에 잡아 얼린 명태(明太)

황 태 : 명태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한 것

북 어 : 명태를 말린 것

코다리 : 명태를  반쯤 말린 것

노가리 : 어린 명태

이외에 금태, 진태, 낚시태등이 있어요

 

 

 

 

<08,12,16 추기>

점심 시간을 맞춰서 친구들 3명이

갈치조림 먹으로 또 다녀왔어요

 

 

우리가 골랐답니다

요놈으로 조려달라고요

우선 신체검사 시작 ㅎㅎㅎ

무려 키가 103cm이상이 나가는군요

몸무게는 생략했구요 

 

 

 

 

보시다싶이 반찬은 매일매일 달라지는군요

 

 

 

 

갈치조림

 

 

 

 

코 끝을 자극하기 시작해요

 

 

 

 

무지 푸짐하고 살도 오동통하면서 맛나더군요

어른 4명정도가 먹어야 할 분량입니다

다 못먹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