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강원도

윤중의 맛집 64호/장안횟집/강원도속초시

윤 중 2008. 2. 18. 23:18
728x90

강원도 여행길에 횟감을 고르려 속초의 중앙시장에들렀다

과거 같으면 xx항등 운치있는 곳에서 없는 폼 다 잡으면서  맛을 보겠지만...

일행도 많고 날씨도 차가운데 경비도 줄일겸 그리고

실속파라는거 다 알지요 ㅎㅎㅎ

 

뭐 한두번 온겄도 아닌데 곧장 지하1층으로 직행해서 눈요기부터했다

캬~~~

얼마나 기다렸던가...

요것들아 지둘려라 ㅋㄷㅋㄷ

 

일행중에서 수십년간 단골이면서 안면이 있은지라 말이 통하더라고여

광어 2.7kg한마리 그리고 장을 보기 시작한다

 

 속초시에서는 꾀 유명하지요

횟감은 지하1층에 많아요

 

 

 우리 일행이 수십년을 단골로 다녔던 그집입니다

 

 

 바다의 해삼이 산에서는 산삼과 어깨를 나란히하지요

아쉽게 홍삼은 없다하네요 ㅠㅠ

 

 

 조개를 국과 찌개꺼리에 넣을려고 조금씩 마련했지요

 

 

 오징어순대가 3마리에 만원이랍니다

 

 

 광어가 2.7kg 엄청 커요

 

 

 매운탕에 넣을려고 동태알과 곤이를 2그릇에 5천원주고 구입했어요

 

 

 곤이가 아주 싱싱해요

 

 

 생오징어를 통찜(내장을 빼지않고 20여분을 찜)할려구요

 

 

 광어가 이런접시로 3개입니다

 

 

 광어의 육질이 끝내줘요

물론 양과 맛이 뒷받침됩니다

 

 

 양미리를 후라이펜에다가 구워서 ㅎㅎㅎ

소주안주로 넘 좋아요

 

 

 생오징어를 통찜했어요

안먹은사람 후회 많이해요...

 

 

 

 조개탕이 얼마나 시원하고 깨운한지 이런거이 행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