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상/이야기

[스크랩] pc에서 사용흔적 없애는 방법

윤 중 2007. 12. 23. 12:59
728x90
 

다른 사람과 함께 PC를 쓰거나 PC방처럼 공용 PC를 쓴다면 보안을 생각해서 이용기록을 지우는 게 좋다. 먼저 안전한 서핑을 위해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을 강화하고 기록을 없애는 게 좋다.

1.웹 브라우저 기록 없애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웹 사이트 폼에 입력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동 완성 기능이 있다. 이것 때문에 이용자의 중요 정보가 새나갈 수 있으므로 공용 PC에서 작업하는 경우 자동 완성을 끄고 쓰자.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열고 내용 탭을 고른다.
2. 자동 완성 항목의 '설정' 버튼을 누른 뒤 '자동 완성 사용 대상'에서 모든 항목의 체크를 지운다.
3. 체크가 되어있을땐 폼지우기 와 암호지우기를 크릭해서 지운다.


 

2.인터넷 이용 기록 지우기

인터넷 주소줄에 URL을 치면 TypedURLs이라는 레지스트리에 저장된다. 혼자 쓰는 PC라면 이전에 친 주소를 다시 치지 않아도 되므로 편하지만 여럿이 쓰는 PC라면 다른 사람이 내가 접속한 곳을 알 수 있다.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보안도 생각한다면 이런 이용 흔적을 깨끗하게 지우자.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열고 일반 탭이 열린다. 임시 인터넷 파일 항목에서 '쿠키 삭제' '파일 삭제' 버튼을 누른다. 열어본 페이지 목록 항목에서 '목록 지우기' 버튼을 누른다.

3.열어본 파일 기록 지우기

윈도 XP는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내용을 레지스트리에 보관한다. 시작 → 실행에서 입력한 명령어는 레지스트리의 RunMRU 항목에 저장된다. 또한 이용자가 열어본 파일들의 흔적도 레지스트리에 저장된다. 이 흔적을 지우려면 PC를 종료할 때 자동으로 지워지게 하는 게 좋다.
시작 → 실행에서 'regedit' 라고 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Explorer를 찾는다.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DWORD를 골라 새 값을 만든다. 이름을 ClearRecentDocsOnExit로 바꾸고 값을 1로 한다.@
    *<열어본 파일 기록 지우기>레지스트리를 건드리므로 초보자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우암재 玗岩齋
글쓴이 : 우암 원글보기
메모 :

'일 상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하게 오래사는 30가지 방법  (0) 2007.12.27
서울의 해맞이 명소  (0) 2007.12.26
당구 병법  (0) 2007.12.20
이명박 대통령당선자  (0) 2007.12.20
내딸아, 이런 남자와 결혼하지마라 !!!!!  (0) 2007.12.19